아미타불 염불/정토공부3-참고

제불보살 화신과 호법선신 옹호하게 하려면..

아미연(阿彌蓮) 2020. 7. 9. 16:08

(출처:http://cafe.daum.net/MRSB/RCsf/14)

제불보살 화신과 호법선신 옹호하게 하려면...

 

#제불보살 화신과 호법선신 옹호하게 하려면

지금 내 주위에는 무엇이? 現在我身邊有誰?

다음과 같은 일화가 있다.有以下軼事

어느 절에서 노스님 한분과젊은 스님 두분이 수행하고 있었다.노스님은 많은 수행으로 영안이 트여있었다.

某寺一位老和尚和兩位年輕和尚在修行.老和尚傅因修行多而開靈眼了.

어느날 노스님은 두 젊은 스님이 종각 위에서대화하고 있는것을 보았다.그런데 젊은 스님들 주위에는 천신들이꽃을 뿌려주고 향을 피우고 있는것이었다.그런데 잠시 후, 천신들이 물러가더니이번에는 흉칙하게 생긴 귀신들이 몰려들었다.

有一天,老和尚看到兩位年輕和尚在鍾閣上談話但是,在年輕和尚的周圍,天神們正爲他們撒花,燒香.可過了一會,天神們退了回去,這次來了一羣醜陋的鬼

두 젊은 스님이 대화를 마치고종각 위에서 내려오자 노스님이 그들에게 물었다."내가 방금 진기한 광경을 보았는데그대들이 무슨 대화를 하였는지 나에게 사실대로말해줄수 있을까?"

兩位年輕和尚結束談話,從鍾閣上下來,老和尚傅問他們."我剛纔看到了奇特的,你們有什麼對話,給我的實話呢?"

젊은 스님 한분이 말하기를"우리들은 처음에 부처님의 공덕에 대한대화를 나누었고, 그 다음에는 아까기도하러 왔다간 여인의 아름다운자태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고 말하였다.

一位年輕和尚說,"我們一開始講了對佛陀的功德,然後講了剛纔來祈禱的女人的美麗姿態."

노스님이 조금전에 본 광경을 그대로 말해주자두 젊은 스님은 반성하면서 색욕에 대해경계할것을 다짐하였다.

老和尚傅把自己剛纔看到的情景原原本本地講出來,兩位年輕和尚反省的同時決心對色慾保持警惕.

지금 내 주위에 불보살님과 천신들이 있는지아니면 식귀,색마,수마,승신들이 있는지는자신이 품고 있는 마음상태에 달려있다.

現在我周圍有沒有佛菩薩和天神,抑或有食鬼,色魔,睡魔,勝神(*嫉妒的魔鬼)取決於自己心地狀態.

 

- 페이스북 친구 이종영 거사 번역
나무아미타불 南無阿彌陀佛 Namo AmitabhaNam mô A Di Đà Phậ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