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인鑑因 큰스님 조념助念염불법문(치매 등 의식 없는 경우)https://youtu.be/Kv_HXIF_G-0
문 : 저희 어머니가 치매에 걸리셨는데 어떻게 도와주면 좋겠습니까?
또 오빠가 병원에 있는데 이미 의식이 없는 지가 2달이 넘었는데 어떻게 도와주면 좋겠습니까?
답 : 이 두 사람이 이미 병이 상당히 중한데, 하나는 치매이고 하나는 혼미해서 깨어나지 못하는 상태인데,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게 치매입니다. 또 혹은 깨어나지 못하는 식물인간 같은 상태입니다.
죽지도 못하고 살지도 못하는 상황이 가장 고통스러운 상황입니다. 또 모든 일을 다른 사람이 옆에서 도와주어야만 합니다. 빨래도 하고 대소변도 받아줘야 하고 먹는 것도 도와줘야하는 정말 고통스러운 상태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사람이 그런 사람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여러분들이 그를 보았을 때 그의 가슴을 만지면서 아미타불을 염하십시오.
“아미타불 아미타불 아미타불~”
“어머니, 저와 같이 아미타불 합시다.” “오빠 저와 같이 아미타불 합시다”하면서 가슴을 쓸어주십시오.
10번 정도 하고 난 후에는, 몸에 있는 원결과 귀신 영혼들이 천도되도록 과거에 지은 모든 악업을 참회하는 참회게송을 3번 하고 귀의불 귀의법 귀의승을 3번 하십시오.
귀신들이 다시는 사람들 몸에 그렇게 하지 않게 해주고 극락세계에 갈 수 있도록 염해주십시오. 가슴을 쳐주십시오. 아미타불 아미타불~ 한 5분정도 해주십시오. 그러면 마음이 열립니다.
그리고 나서 아미타 부처님께 가피를 구하십시오. 우리 어머니가 아직 명이 있다면 빨리 원래대로 돌아오게 해달라고... “이런 치매나 혼매한 상태에서 벗어나 빨리 걸을 수도 있고 기도할 수 있고 보리심을 낼 수 있게 보살행을 할 수 있게 해주십시오” 라고 기도하십시오.
“만약 명命이 없다면 관세음보살,대세지보살님, 아미타부처님 대자대비하신 마음으로 극락세계로 접인해 주십시오. 그래서 연화화신이 되어 대보살이 되게 해주십시오”라고 기도하십시오.
그리고 염불기와 이어폰을 사서 귀에 꽂아주십시오.먼저 들어보고 소리가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해서 귀에 꽂아주세요.너무 소리가 크면 괴롭습니다.그렇게 해서 24시간 틀어놓으시면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아미타불 염불 > *임종시 주의사항...도움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광대사]임종시 지켜야 할 세 가지 중요사항(臨終三大要)---(모음) (0) | 2018.12.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