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 엄마야" 라고 했으나 왕생한 사례 / `아타불` 이라고 부를지라도 / ---(모음)
"아이고, 엄마야" 라고 했으나 왕생한 사례 :
아미타불께서 나를 데리러 오셨다
대경(大慶) 불해(佛海)
2014년 12월 27일, 나와 연우님들은 요청을 받고 용남의 미창병원(龍南微創醫院)에 가서 중병환자인 장아청(張亞清)노인을 위해 임종법문을 해드렸다. 올해 여든한 살이신 장아청노인은 여러 해 동안 요독증을 앓고 있어서 줄곧 투석치료를 하다 보니 병으로 인한 갖은 고통을 다 받았다.
자녀들은 노인의 면역력을 키운다면서 여러 해 동안 계속해서 비둘기와 누에의 번데기를 죽여서 보신하도록 하였으니 끝없는 살생업을 지은 것이었다. 현재 병원에서 임종을 앞두고 이따금 혼미했다가 이따금 깨어나기도 하였다. 장아청본인은 비록 부처님을 모시고 평소에 『능엄주』·『지경경』을 독송하고 가끔씩 염불도 하였지만 염불왕생의 도리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다.
나와 연우님들이 병실에 도착했을 때, 문을 열자마자 바로 환자의 신음소리가 들렸다. 들어가서 보니 장아청노인은 몸이 몹시 수척하였고 두 눈에 정기가 없었으며 한창 병고에 시달리고 있었는데, 두 손은 허공을 향해 마구 버둥대면서 입으로 계속해서 “아이고, 엄마야!”라고 외치고 있었다. 이게 바로 임종 시의 업장이 나타난 것이다. 또한 아미타불의 안배로 인해 임종이 가까운 장아청이 아미타불의 부름을 듣고서 생사로부터 벗어나 왕생성불을 할 수 있는 수승한 인연을 만나도록 해주신 게 아니겠는가!
노인의 무기력함과 고통은 참으로 사람으로 하여금 마음이 떨리게 하였다. 나는 불상을 잘 안치해놓고 간단한 법문을 해줌과 동시에 노인을 대신하여 노인의 숙세 원친채주들을 위해 참회를 하면서 윤회의 고통과 염불하면 반드시 아미타불의 영접을 받아서 극락왕생할 수 있다고 일러주었다. 동행한 연우님들은 함께 소리를 내어 염불을 해주었다. 이 과정에 부처님의 명호를 부르는 소리와 노인의 신음소리가 교차하였는데,
오직 경쇠를 치면서 ‘장아청’ 이름을 부를 때만 노인에게 잠깐의 안정이 있다가 다시 “아이고, 엄마야!”라고 계속 외치면서 두 손은 허공을 향해 마구 잡으려고 버둥거리는데 마치 물에 빠진 사람이 급히 목숨을 살릴 지푸라기 하나라도 잡으려는 것 같았다. 법문과 염불을 한 시간 정도 해준 뒤에 우리는 그분의 가족들과 교류를 하면서 아침에 만두 하나를 먹었다는 것을 듣고는 단시일 내에 노인이 왕생하지 않을 거라는 느낌이 들어서 불상을 노인이 눈만 뜨면 볼 수 있는 곳에다 걸어놓고 염불기 한 대를 주면서 가족들에게 노인에게 염불을 많이 하도록 인도해주라고 일러주고는 나와 연우님들은 병원을 떠났다.
때마침 스님께서 막 보내주신 웨이신(중국판 카카오톡)에 왕생사례――‘아이고, 아미타불!’ 한편을 보고 우리도 노인에게 아플 때마다 “아이고, 불(佛)아!”라고 부르라고 일러주었는데 노인의 정신이 줄곧 혼미하여 입으로 여전히 ‘아이고, 엄마야’라며 계속 외치는 것이었다. 우리는 노인이 법문을 제대로 들었는지 확인할 수 없었고 노인에게 어찌할 도리가 없어서 아미타불께 맡기는 수밖에 없었다.
2014년 12월 29일 8시 7분에 나는 장아청노인이 왕생하였다는 전화를 받고 서둘러 인근에 사는 연우님들께 통지하여 속히 병원으로 가서 조념하도록 하였다. 길이 멀고 눈길이 미끄러운 까닭에 내가 병원에 도착했을 때 먼저 도착한 연우님들은 이미 병실에서 한 시간 가량 조념을 해준 후였다.
장아청노인의 딸이 우리에게 말하기를, 노인은 연우님들이 염불왕생에 대해 법문해주신 당일 밤에 이미 정신을 차리고 침대 위에서 합장하며 예불하고 염불할 수 있었으며, 딸에게 “아미타불께서 나를 데리러 오셨으니 나는 집으로 돌아갈 거다. 나를 대신하여 조념하고 법문해주신 연우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주고 조념을 해주신 모든 연우들을 위해 흰 수건 한 장씩 준비하여 사의를 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고 하였다.
나는 노인에게 홍원사의 육자명호 왕생이불을 덮어드리고 불상을 잘 안치해놓고는 법문과 조념을 진행하면서 윤회의 고통과 아미타불의 구제본원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나서 연우님들과 함께 소리 내어 염불을 해드렸는데 온 병실이 장엄하고 엄숙하였으며 사른 향은 계속 상운결祥雲結을 맺고 있었다. 병원 측에서 여러 차례 우리의 염불이 다른 환자들의 휴식에 지장을 줄 거라고 주의를 줬기 때문에 우리는 한 시간만 조념해드리고 병원을 떠나기 전에 장아청의 자녀들에게 여덟 시간 내에 시신에 손대지 말고 염불기를 계속 틀어드리라고 일러주고는 나와 열 몇 분의 연우님들은 병원을 떠났다.
병원을 떠난 지 5분이 지난 뒤에 내가 전화를 받았는데 장아청의 자녀들이 노인의 곁에서 염불을 해드릴 때 노인의 몸에 덮여있던 왕생이불에서 방광을 하는데 3·4분 정도 지속하여 현장에 있던 모든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으며 가족들은 핸드폰으로 진귀한 사진을 찍어두었다고 하였다.
8시간 후에 왕생이불을 젖혀보니 노인은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었고 사지는 솜처럼 부드러웠다. 그 후에 장례식장의 냉동실에서 하룻밤을 냉동시켰지만 염을 할 때 노인의 얼굴색이 볼그스름하고 손가락은 솜처럼 유연하였으며 화장을 할 때 분홍색 사리화가 있었다.
노인이 왕생한 일에 대해 자녀들과 친한 친구들은 엄청난 충격을 받고서 잇달아 불교를 믿고 염불하겠다고 표명하였다!
2015. 2. 10
출처:아미타불께서 나를 데리러 오셨다
https://amtb.tistory.com/3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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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타불` 이라고 부를지라도 :
아타불, 아타불
(능행스님 글)
"죽으면 어떻게 될까요? 좋은 일도 못하고 죄만 짓고 살았는데...... 저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죽음 앞에서 불안해하는 환자에게 나는 아미타불을 부르게 한다.
아미타불은 영원한 생명의 빛을 의미한다.
임종시 아미타불은 우리의 영혼을 맞이하려 오신다
이러한 믿음은 내가 죽어가는 환자들 곁에서 염불하면서,
임종한 환자들은 통해 실제로 경험한 사실이다.
[극락왕생 사례 게시판의 능행스님 글(닉네임: 정토마을)을 참
고하세요 http://cafe339.daum.net/_c21_/bbs_list?grpid=2LVx&fldid=ZEF ]
마지막 한 호흡까지도 염불을 하셨던 육십칠 세 할머니.
환자가 임종한 병실에선 미묘한 향기가 진동하였고.
부처님께서 자신을 데리러 왔으니 극락으로 먼저 간다고. 스님도 나중에 그곳으로 오시라고, 그곳에서 다시 만난자는 마지막 말씀을 남기시고는 웃으면서 가셨다
~~~~~~
예순네 살의 위암 환자는 종교가 없는 분이셨다.
차분하고 강직해 보이시던 환자는 늘 "나는 나를 믿는다!" 라고
말씀하시는 2남 3녀의 아버지였다
무엇을 믿는냐고 물어보면 "착하게 살아왔으니 착한 곳으로 가겠지유"
하시면서 웃곤 하셨다
다가가서 "착한 곳을 갈 수 있는 길이 있는데...... 알려드릴까요" 했더니 그러라고 승낙하셨다
"자~ 이렇게 하면 저절로 길이 생기게 될 거예요"
"어떻게유......?"
'아미타불, 아미타불, 아미타불' 하고 주문을 계속 외우면 착한 곳으로 가게 된다고
말씀드렸더니 좋아라 하셨다.
그 후로 환자는 아미타불의 '미'자는 꼭 빼먹고
'아타불, 아타불' 하시며 염불 하셨다
내가 "아미타불인데......" 그러면
"기운이 없어서......" 하시며 또 "아타불......" 그렇게 두어 달 하시고 떠나기 나흘 전,
손을 흔들며 나더러 들어와 당신 곁에 앉기를 권하셨다.
"저기, 그게 꿈은 아닌 것 같은디...... 스님 주문 때문에유. 길이 다 만들어졌시유.
그래서 지가 저승에 갔다 온 것 같은데유"
"어떻게요?"
"'아타불' 하면서 가만히 눈을 감고 있는데, 아 저 마당에 여러가지 꽃으로
만들어진 엄청 좋은 마차가 서 있고, 어린아이가 날더러 타라고 해서 탔더니
꽃마차가 연꽃이 무지하게 많이 핀 들판을 지나서 엄청 긴 다리를 건너 꽃과
나무들이 끝없이 늘어선 길을 한참 달려가더만유. 그러다 내리라 해서 내렸더니
이제 이곳에서 살게 될 거라더만유".
목이 말라서 개울에 흐르는 맑은 물을 먹어도 되겠냐고 아이에게 물었더니
그러라고 해서 마셨는데 물맛이 달고 시원한 게 그리 상쾌하고 좋더란다
"그동안 물먹기도 힘들었는디...... 창자가 다 시원하데......"
빛이 하늘에서 아지랑이처럼 당신 몸에 설설 내리는데 몸이 새털처럼 가볍고
좋아서 병이 다 나은 줄 알았다고 하신다.
"그런데 어떻게 돌아오셨어요?"
"그 애에게 부탁했지. 내가 살던 데 잠시 갔다 와야 할 일이 있다고......"
소도 새끼 낳을 때가 되었는데 어떻게 하라고 일러 주어야 하고.
작은애(작은 아들은 객지에서 번 돈을 모아 아버지께 소를 사 드렸고,
아버지는 소를 키워 새끼를 낳으면 팔아서 통장에 작은 아들 몫으로
저축을 하셨다)결혼식 때 집이라도 한 칸 사주려고 모아둔 돈도 집식구에게
맡겨야 하고...... 정리할 게 있다고 잠시만 같이 가자고 했단다
"좋았시유...... 암만, 그만하면 최고지."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며 웃었던 기억이 난다.
아내가 퉁명스런 목소리로 "나도 없는디, 그기가 그리 좋시유"
하시자, 고개를 끄덕끄덕하시며 웃으시더니
"당신도 애들하고 잘 살다가 그기로 와"
"저 양반 참말로 죽을란갑네. 그기가 어딘 줄 알고 찾아가유."
"저기 시님께 물어보면 되야."
나흘 동안 평안히 더 계시면서 아들딸 다 만나보고, 새끼 밴 소도 부탁하시고,
베개 안에 넣어둔 통장도 위임하시고, 가무잡잡하고 마른 얼굴에 환한 미소를
아내와 나에게 선물로 주시고 '아타불, 아타불'을 부르면서 가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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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호스피스(http://www.jungtoh.org/)에 원력 크신
능행스님의 저서 ('이 순간' 2010년 4월 발행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BOK00010165941IN )에서 발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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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가짜스님의 천기누설에도, 육자명호는 부처님의 지혜와 통한다https://ntassabas.tistory.com/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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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답2) 염불은 여섯 자로 해야 하는가? 넉 자로 해야 하는가?https://cafe.daum.net/sunsujeongto/fHj5/14
문답2) 염불은 여섯 자로 해야 하는가? 넉 자로 해야 하는가?
2)
질문: 평소 자기가 염불할 때 여섯 자로 불러야 합니까? 아니면 넉 자로 불러도 됩니까?
대답: 평소 염불은 “나무아미타불” 여섯 글자 위주로 불러야 합니다. 법당 안에서 정좌할 때도 나무아미타불을 부르고, 길을 걸을 때도 나무아미타불을 불러야 하지만, 잠에 들기 전에는 아미타불 넉 자만 불러도 됩니다. 만약 병고에 시달려서 육자명호를 부를 수 없는 경우라면 아미타불 넉 자만 부르든가, 아니면 두 자, 한 자만 불러도 됩니다. 왜냐하면 여섯 자를 부르는 것도 아미타부처님 그 자신이고, 넉 자를 부르는 것 역시 아미타부처님 그 자신이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여섯 자를 부르든, 넉 자를 부르든, 두 자, 한 자를 부르든 전부 아미타부처님 그 자신입니다만 여섯 자가 좀 더 완전하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임종할 때가 돼서 염불이 나오지 않더라도, 이때 아미타부처님께서 반드시 접인하러 오실 거라고 믿기만 하면 똑같이 아미타부처님의 구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무아미타불 여섯 자에는 특별한 함의가 있는데요. 우리 중생과 아미타부처님은 한 몸으로 둘이 아니고, 부처님과 범부는 한 몸으로 기법이 일체임을 나타내고, 또한 아미타부처님께서 공덕을 우리에게 회향해 주시고 우리는 아미타부처님의 구제에 수순하여 피차 상호 작용하고 서로 호응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런데 만약 넉 자를 부른다면 아마 이런 함의는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평소엔 여섯 자 위주로 부르지만, 그렇다고 꼭 여섯 자만 불러야 하는 건 아닙니다. 그러므로 모종의 인연 속에서 완전하게 육자명호를 부를 수 없으면 넉 자, 두 자, 한 자로 바꾸어 불러도 됩니다. 다만 우리 현재 아직은 건강하므로 육자명호를 부를 수 있으면 당연히 육자명호 위주로 불러야 합니다.
비록 넉 자를 부르는 게 좀 더 간략하긴 하나, 이상에서 말씀드린 이런 이치를 모르기 때문에 흔히 자기도 모르게 자력에 치우치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넉 자로 부를 때 종종 부르면 부를수록 더 빨라지는데, 그의 목적은 마음을 집중하는 데 있고, 정해진 기한 내에 성취하기를 바랍니다. 여기에는 자력의 마음이 동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자력의 성분이 없고 완전히 아미타부처님의 힘에 의지하는데, 다만 이런 방법으로 자기 마음을 조복시키려는 것이라면 이것은 괜찮습니다. 따라서 어떤 방식으로 칭명하든 다 괜찮지만, 결국 “완전히 타력에 의지하고 있는가? 완전히 아미타부처님을 의지하고 있는가? 제18원을 따르고 있는가?”를 봐야 합니다. 이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하고 가장 근본입니다. 만약 이 이치를 이해하고 이런 신심이 있을 때는, 그가 어떤 방식으로 염불해도 다 옳은 것이고, 게다가 그는 평소 육자명호를 위주로 염불할 것입니다.
정토종 염불회에서 이미 많은 총서들을 출간했는데, 책은 작가의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게다가 출간하기에 앞서 모두 자세히 수정을 거쳤고, 평소 말씀드린 정토종의 교리도 책 속에 비교적 완전히 갖춰져 있습니다. 따라서 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마치 선지식이 우리 곁에 있는 것과 같은데요. 보통 법문을 듣고 나면 흔히 바로 잊어버리는데, 만약 책이 있으면 수시로 반복해서 볼 수 있어서 배우고 때때로 그것을 복습하고 많이 듣고 훈습할 수 있는 것이 책의 효과입니다. 많은 이치들이 책 속에 이미 다 기록되어 있기에, 만약 이런 책을 가지고 있다면, 한가할 때 책을 펴서 읽다 보면 “이치에 밝으면 믿음이 깊어진다(理明信深)”, 이치를 분명히 알면 신앙도 자연히 견고해지고 깊어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일체 생각과 행위는 모두 마음이 주도하여 추진하므로, 어떤 마음이 있으면 어떤 언어와 행위가 있게 되고, 어떤 운명이 생기고 어떤 결과로 변하게 됩니다. 물론 듣는 것도 필요합니다. 듣는 것에는 들어서 남은 인상이 있고, 듣는 것에는 들어서 얻게 되는 느낌이나 체득이 있지요. 다만 듣는 것은 단번에 지나가 버리기 때문에 다시 듣고 싶으면 녹음을 해두었다가 기계의 도움을 빌려 재생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책이 있으면 되도록 책을 보시고, 글을 아는 사람이라면 응당 더 많이 읽으셔야 합니다.
출처: 정토종 (홍원염불회) | 문답2) 염불은 여섯 자로 해야 하는가? 넉 자로 해야 하는가? - Daum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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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병에 시달리던 환자가, 단지 짧은 보름쯤 염불해서 극락왕생---(사례모음)https://ntassabas.tistory.com/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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