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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캄튤린포체 초청-구루린포체 관정가피 법회1부 (BTN특집)***

아미연(阿彌蓮) 2021. 4. 6.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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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캄튤린포체 초청-구루린포체 관정가피 법회1부 (BTN특집)

http://cafe.daum.net/ja-bi/QjUN/34

 

2016년 캄튤린포체님 tv법회 1부

 

cafe.daum.net

 

관정을 받기 위해

먼저 큰마음의 보리심을 일으킴이 중요합니다.

허공계에 가득한 모든 중생이

윤회계의 고통에서 벗어나서 부처님의 과위에 이르게 하기 위해 

제가 구루린포체(꾄촉찐뒤)관정을 청합니다는

 

마음과 관정 장소, 주시는 분, 청하는 우리 자신 모두를 

오염된 세상으로 보는 범부의 견해를 떠나,

 

지금 이 장소는 구루린포체의 정토 적동산 그 자체이며,

관정 주시는 분도 구루린포체이며,

관정 청하는 나 자신도 구루린포체라는,청정지견의 상태에서 관정을 청해야 합니다.

 

우리 마음의 본모습은 여래장이고, 또한 소소영영(昭昭靈靈) 묘지혜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본래 구루린포체와 둘이 아닌 것입니다.

 

금강승(金剛乘)에 있어서 특이한 것은  관정(灌頂)을 주는 것은 밀승의 특별한 법입니다.

네 관정이 있는데, 보병관정, 비밀관정, 지혜관정, 문자관정이 있습니다.

 

보병관정을 내릴 때는

라마와, 본존의 만달라가 둘이 아닌 상태에서 관정을 주실 때,

여러분의 몸도 범부가 아닌 구루린포체로 생각한다.

본래부터 구루린포체였기에, 구루린포체라고 인식하는 자부심을 지녀야 합니다.

 

관정의 역활은 우리가 평범한 범부라고 생각하는 습기를 정화하고, 

무시이래 우리들의 묘지(妙知)는 삼신(三身)이고, 나 자신은 본래부터 청정했음을 알게 하는 것입니다.

요약하면, 관정이후

자신의 몸은 본존 그 자체이고, 소리는 본존의 소리이며, 마음도 본존의 대지혜와 둘이 아닌 상태에서, 수행을 하는 것이니,

다시말하면, 각자의 신구의 삼문(三門)이 본래부터 청정함을 인식하고,

본존 몸 관상과 진언, 선정등을 익혀야 합니다.

 

정화의 주체, 정화 대상, 정화 결과라는 관점에서 볼 때,

정화 주체는 밀승 무상요가부의 네 관정이고,

정화 대상은 낮 장애, 꿈 장애, 깊은 잠 장애, 선정 장애이며,

 

정화 주체는 몸관정(보병관정), 말씀관정(비밀관정), 마음관정(지혜관정), 문자관정(구의관정)이고,

이 네 차제의 관정을 통해서 생기차제, 원만차제, 기맥명점 수행, 원만한 대수인 수행을 하게 되어 있으며,

동시에 이 네 가지의 관정을 통해서 네 가지 불신을 증득할 수 있는 씨앗을 심게 됩니다. 즉 화신(化身), 보신(報身), 법신(法身), 자성신(自性身)을 이룰 수 있는 씨앗이 심어지는 것입니다.

 

관정을 청한다거나 관정을 준다거나 관정을 받는다는 것이 단순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 마음에서 내가 정말 구루린포체의 몸, 말, 마음과 하나가 되겠다는 확고한 마음과 의지를 가지는 것이 관정을 받을 수 있는 핵심입니다.

 

 

린포체 염송- - - - - - - - - - - - - - - - - - - -

해탈에 들어가는 문인 귀의와, 대승에 들어가는 문인 보리심을 일으키는 것이 중요하니,

일반적인 귀의(외적인 귀의) 불,법,승,

내적인 귀의 라마, 본존, 호법칸도이며,궁극적인 귀의는 우리 자신의 정수 여래장, 본연의 보현여래 그 자체인 것입니다.

 

온전한 보리의 정각을 이룰 때까지 귀의를 한다는 마음과, 

모든 중생들을 윤회계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서 구루린포체의 지위를 얻기 위해 꾄촉찐뒤(구루린포체)관정을 청함과, 

수행을 확실히 하겠다는 의지를 일으킨 뒤에,

관정하는 이 자리, 관정주시는 분, 청한 대중 모두가 구루린포체 권속, 만다라의 현현임을 확신하며,

귀의 발보리심을 따라하겠습니다.

 

린포체 염송- - - - - - - - - - - - - - - - - - - -

성스러운 귀의처에 의지합니다.

육도의 윤회계에 헤매이는 모든 부모님참을 수없는 고통 속에 계시니,

불과위로 오르기 위해 최고의 보리심을 일으키겠습니다. (3번)

 

옴 아 홈, 모든 법은 삼신(三身) 그자체, 광대무변한 불이(不二)에 예경합니다.

꾸밈없고 변을 여윈 평등성으로 공양하며, 

자심이 부처임을 깨닫지 못함을 참회하며, 

근본 자증의 상태에서 수희 찬탄합니다.

집착이 없는 무변화현의 법륜을 굴리소서.

윤회와 열반이 다름없이 머무시길 청합니다.

구생의 대 법성으로 회향합니다.

일미편재의 수승 대락을 얻어지이다.

 

에마호 꾄촉찐뒤(구루린포체)의 라마는 모든 종성의 주인, 최고 중 최고,

대보시로 당신과 같이 되도록 관정으로 익고 해탈되는 성취를 내려주소서.

 

관정을 청하는 그릇의 조건으로 

우선 내 자신은 본래부터 본존이라는 청정한 지견에서 청한다.

 

공성 진언을 할 것입니다. 진언의 힘에 의해서 여러분이 본래 본연의 자리에 돌아가서, 구루린포체의 몸으로 확실하게 인식해 주십시오.

 

구루린포체인 우리들의 몸에는

이마 '옴',  목 '아', 가슴 '훔'이 있습니다. 

 

'훔'에서 빛이 나가서

상독빨 산(정토)에 계시는 구루린포체의 크고 작은 다양한 몸과 말씀의 상징으로 글씨들,

마음의 상징으로 금강저 카담 보병 등이, 허공에 가득히 바다에 눈이 내리듯이 삼마야존에 지혜존이 섭수된다.

 

 

린포체 염송- - - - - - - - - - - - - - - - - - - - 

보병관정이니

보병을 실지 구루린포체로 관상하고,

그 분의 정수리 몸에서 시방으로 흰 빛이 나가서,

시방 적정 분노의 부처님의 몸의 가피가 흰 '옴'으로 모여와,

여러분의 정수리로 섭수됨으로, 보병 관정을 받았다고 확신.

관정받는 의식 시현- - - - - - - - - - - - - - - - - 

 

비밀관정이니

보병을 실지 구루린포체로 관상하고,

그 분의 정수리 몸에서 시방으로 흰 빛이 나가서,

시방 적존 분노의 부처님의 말씀의 가피가 붉은 '아'로 모여와,

여러분의 목으로 섭수됨으로, 두 번째 비밀관정을 받아서 말의 허물이 정화되었다고 확신.

관정받는 의식 시현- - - - - - - - - - - - - - - - - 

 

지혜관정이니

보병을 실지 구루린포체로 관상하고,

그 분의 가슴 '훔'에서 시방으로 푸른 빛이 나가서,

시방 적정 분노의 부처님의 마음의 가피가 금강저 카담 보병 까바라 등이 무한히 모셔져 와,

여러분의 가슴으로 섭수됨으로, 세 번째 지혜관정을 받게되어

무시이래 마음으로 지은 악업과 허물이 모두 사라졌다고 생각.

관정받는 의식 시현- - - - - - - - - - - - - - - - - 

 

공덕관정이니

스승님 몸의 다섯 곳에서,

희고 붉고 푸르고 노랗고 녹색인 다섯 가지 빛이 무한히 뻗어 나와,

온 우주의 부처님들의 몸, 마음, 말씀, 지혜, 금강의 모든 가피를 무지개 빛으로 모셔와,

나의 다섯 곳에 계합되어서

신,구,의, 지혜, 금강의 가피를 남김없이 받았다고 생각.

 

린포체 염송- - - - - - - - - - - - - - - - - - - - 

다섯 번 째 불사관정이니

전체적인 똘마 관정입니다.

불법승 삼보님의 총체인 똘마의 다섯 곳에서 오색이 뻗어나와,

여러분의 다섯 차크라에 녹아들어 신,구,의,지혜,습기가 정화되고,

다섯 관정을 다 받아서

생기차제, 원만차제, 기맥명점 수행, 원만한 대수인 수행의 권한을 얻어서,

미래에 화신, 보신, 법신, 자성신을 반드시 이룰 수 있는 선근공덕이 갖추어졌음을 확신합니다.

관정받는 의식 시현- - - - - - - - - - - - - - - - -

 

자 이제 우리가 구루린포체의 몸과 말과 마음과 불사와 공덕의 모든 관정을 다 받았습니다.

 

고로 신, 구, 의 의 근본계율을 악화시키지 않겠다는 맹세를 확고히 하겠다는 구절을 따라합니다.

"주존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그대로 제가 실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