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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규르린포체 임사체험/ 밍규르린포체 명상법문---(모음)***

아미연(阿彌蓮) 2019. 4. 15. 20:13

***밍규르린포체 임사체험/ 밍규르린포체 명상법문---(모음)***

 

 

밍규르 린포체님의 임사 체험 이야기 

< IN LOVE WITH THE WORLD>

 

한 방울의 물이 바다에 녹아들면, 구분이나 경계 없이 하나가 되지만

물방울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와 같이 나의 마음과 허공은 하나가 되었어요. 

 

이제 나무를 보는 게 아니라, 나무가 되었어요. 나무와 나는 하나였습니다.

나무는 알아차림의 대상이 아니고, 알아차림의 현현이었어요.

하늘에 보이는 별은 음미할 대상이 아니라, 음미 그 자체였어요. 

​개별적인 내가 세상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이 사랑이었어요.

나의 본래의 고향, 광대하면서 친밀했어요.

​모든 입자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 걸림 없이 유유히 흐르고 있었어요.

나는 살아 있는 입자였어요. 

​해석하는 마음 없이 개념을 벗어난, 명료함이었어요. 살아 있고, 힘이 있고, 모든 것을 보고 있었어요.

나의 의식은 어떤 것도 자각하지 않았지만, 모든 것이 나타났어요.
​비어 있는 거울이 모든 것을 받아들이면서 비추는 것처럼,

비어 있는 마음의 거울에 꽃이 나타납니다.

마음은 집착하거나 거부하지 않고, 꽃의 현존을 허용합니다. 

​마치 영원히 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마치 나무를 꿰뚫어 볼 것 같았어요.
마치 내가 나무인 것 같았어요.
내가 숨을 쉬고 있다는 것도 말할 수 없었어요.
내 심장이 뛰고 있다는 것도 말할 수 없었어요.
개별적으로 따로 있는 게 없고, 이분법적 지각이 없었어요.
몸도 없고, 마음도 없고, 오직 의식 뿐이었어요.
허공을 담고 있던 잔이 깨졌어요.
항아리가 깨졌어요.
안과 밖의 구별이 없어졌어요.

​명상을 통하여 아이 정광명은 알아 보았지만,

이처럼 아이 정광명과 어머니 정광명의 합일을 경험한 적은 없었어요.

공성이 공성으로 가득 차 있고, 지복과 사랑과 고요함이 있었어요.

 

출처:밍규르 린포체 임사 체험 이야기 : 네이버 카페(세첸코리아)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25174007/articles/5639?fromList=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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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달음의 순간들/ 아디야 샨티https://blog.naver.com/bhagavad369/222860733717

 

깨달음의 순간들/ 아디야 샨티

깨달음이란 깨어나는 일입니다. 근원인 ‘하나(One)’에서 분리되어 있다는 꿈의 상태에서 깨어나는 일입...

blog.naver.com

 

***맥도날드 베인/티벳의 성자를 찾아서 '맥도날드 베인/티벳의 성자를 찾아서'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맥도날드 베인/그리스도 요가 '맥도날드 베인/그리스도 요가' 카테고리의 글 목록 (tistory.com)

 

'맥도날드 베인/그리스도 요가' 카테고리의 글 목록

 

dosa65.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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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

---> ***김성철 교수님-(법문 모음) :삼계, 유식학 ~~~ 중도 중관학 중론***https://ntassabas.tistory.com/563

 

---> ***김성철 교수님-(법문 모음) :삼계, 유식학 ~~~ 중도 중관학 중론***

***김성철 교수님 ---(법문 모음) : --->김성철.교수의.체계불학(유투브) 김성철.교수의.체계불학 - YouTube 김성철.교수의.체계불학 김성철 교수(동국대 명예교수 / 2000.03-2023.02 경주 동국대 불교학부

ntassaba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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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규르 린포체님의 임사 체험 이야기 - 아래의 책 속에 들어있음 :

책 : 우리는 날마다 죽는다 - 티베트 승려의 삶과 죽음의 바르도 체험기

욘게이 밍규르 린포체,헬렌 트워르코프 (지은이),까르마 빼마 돌마 (옮긴이)지영사2021-05-17

알라딘: 우리는 날마다 죽는다 (aladin.co.kr)

 

우리는 날마다 죽는다

우리는 날마다 죽는다

www.aladin.co.kr

히말라야에서 만난 삶과 죽음 사이의 틈 | 다음뉴스https://news.v.daum.net/v/20210605002057644

자비심이 나에게 이롭다는 걸 아는 순간, 자비심은 더욱 커진다 | 티벳 불교가 미국, 유럽에서 인기 많은 이유 | 티벳불교 자비 전통 | 밍규르 린포체 임사체험https://youtu.be/zNjyYQ-v4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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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규르린포체 명상법문---(모음)

 

Meditation Instructions with Yongey Mingyur Rinpoche 1/3 - Korean(2018.2.22) https://youtu.be/5a9uNA36Ik8

Meditation Instructions with Yongey Mingyur Rinpoche 2/3 - Korean(2018.2.23) https://youtu.be/MnpMCRiUPqg

Gyaltsab Rinpoche Teachings on the Aspiration of Mahamdura 3/3 - Korean(2018.2.24) https://youtu.be/fNNxaknbtTw

***Meditation Instructions with Yongey Mingyur Rinpoche 3/3 - Korean(2018.2.24) https://youtu.be/CKfWzbsB7rQ

--->***Karmapa (유투브채널)  ->검색창:Mingyur Rinpoche : https://www.youtube.com/@Karmapa17/search?query=Mingyur%20Rinpoche

 

Karmapa

Video Teachings from His Holiness the 17th Gyalwang Karmapa.

www.youtube.com

(->***Karmapa (유투브채널) ->색창:Korean : https://www.youtube.com/@Karmapa17/search?query=kore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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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마하무드라법문 관련 : )

마하무드라 법문->번뇌의 '근원'을 보고인식함//그 판단과분별의 '근원'에 그대로깨어있고, 그에대한 어떤'집착이나욕망'이 붙지않게되면/그경험에'집착'하는순간, 세간법되어/-캄튤린포체https://ntassabas.tistory.com/723 

 

***마하무드라 법문->번뇌의 '근원'을 보고인식함//그 판단과분별의 '근원'에 그대로깨어있고, 그

***번뇌의 근원을 보고 인식함 -어떠한 것이 일어난다 해도, 그 근원에서 깨어있게 된다면 : 마하무드라 순금같은 구결(2016) 8 번뇌의 근원을 보고 인식함 : 네이버 카페 https://m.cafe.naver.com/ca-fe/web/

ntassaba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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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촉니린포체 - 마하무드라 01 https://youtu.be/LGBzRcIKyFQ

2011 촉니린포체 마하무드라 02 https://youtu.be/sRolgi_4c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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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의 감마파 [명상가] /밍규르 린포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https://youtu.be/KOZtX28qJeo

5 simple tips about meditation, with Yongey Mingyur Rinpoche https://youtu.be/3SnZFQktCaw

 

 

바르게 바라 보기 위한 명상, 명상 웹컨퍼런스 티베트 불교 수행’ - 욘게이밍규르린포체https://youtu.be/QdsLbf6NsjY

밍규르 린포체 초청법회 - 정각원 초청법회 https://youtu.be/4PbwXUNR2I4

 

--->***Yongey Mingyur Rinpoche (유투브채널) : Yongey Mingyur Rinpoche - YouTube

 

Yongey Mingyur Rinpoche

Yongey Mingyur Rinpoche is a much-loved and accomplished Tibetan Buddhist meditation teacher. With a rare ability to present the ancient wisdom of Tibet in a fresh, engaging manner, Rinpoche's profound teachings and playful sense of humor have endeared him

www.youtub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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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GO 죽이기 ] by 밍규르 린포체 ( 한글 자막 ) https://youtu.be/qb68FC-mObw

밍규르 린포체의 바르도 법문(온라인) : 네이버 블로그

 

밍규르 린포체의 바르도 법문(온라인)

바르도(Bardo)는 두개의 사이, 갭(Gap)을 뜻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수많은 Up&Down을 경험...

blog.naver.com

***정토마을 밍규르 린포체 법문20161111 https://youtu.be/MBxu_0McYEU

(*참고: ) 꿈의 세 종류, 티베트 꿈과 잠 명상https://youtu.be/SqLb-n4m5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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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쉼=>알아차림,  알아차림=>쉼  :모든 수행의 핵심=알아차림  :

 

***『티베트 린포체의 세상을 보는 지혜』 중 '마음을 휴식하는 법' - 욘게이 밍규르https://blog.naver.com/bhagavad369/222825278321

''가 사라지면 문제도 없다 - 아남 툽텐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2680009068

완전한 깨달음'알아차림 자체에 머물기' - 아디야 샨티https://blog.naver.com/slouu/222567871740

***일상을 바라보는 관점 전환하기 - 욘게이 밍규르 린포체 https://blog.naver.com/bhagavad369/222825284317

***『아이 앰 댓』  '참나에 머물기' - N. 마하라지https://blog.naver.com/slouu/222426839360

마음챙김의 이해: '주시자''자각'의 특성에 대해 - N. 마하라지https://blog.naver.com/slouu/222435048037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중 알아차림(마음챙김)의 의의와 목표에 대하여 - 욘게이 밍규르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2142588938

진아탐구: 알아차림과 자각이 강조되는 이유 - N. 마하라지https://blog.naver.com/slouu/222452347229

남회근의 유가사지론 강의'초연히 바라보는 법'https://blog.naver.com/slouu/222793862381

알아차림을 키워주는 세 가지 태도 - 아잔 브라흐마https://blog.naver.com/slouu/222492810095

삶에 뿌리 내리기 - 아남 툽텐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2851783766

불교 유식학: 배우고 익히는 즐거움 - 남회근https://blog.naver.com/slouu/222741881597

깔마소남라모 대비주 -아침을 빛내는 아름다운 가르침의 향기...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_a7drV/jY0c70Iq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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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하는 법(1) - 마음챙김과 알아차림의 차이점 by 밍규르 린포체님https://blog.naver.com/eyjang/222717320187

알아차림 명상: 평소 의식 상태가 삶의 질을 좌우한다 - 아남 툽텐 https://blog.naver.com/slouu/222721918415

진정한 명상은 쉬는 것, 알아차림 자체를 알아보는 명상법 - 용수스님의 렛고명상 3회 : 티베트 불교 명상을보다 쉽고 명쾌하게 알아보는 시간.https://blog.naver.com/btnii/222245231191

 

***마음이 마음을 볼 때, 마음의 본성을 체험으로 돈오하네. 견성하는 법, 돈오하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2407748991

마음의 본성을 보는 법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2406446640

마음의 빛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2408991550

무아와 참나: 불교와 힌두교의 차이점 - 아잔 브라흐마https://blog.naver.com/slouu/222501703132

마음을 관하라. 깨어 있으라.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enzinpalden&logNo=222859973560&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

출리심/염리심을 일으키고, 은둔처에서 공을 명상하라.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240396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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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의 핵심은 릴렉스와 깨어있음https://youtu.be/fgyu_dhfxO4

#용수스님 #티벳명상 #릴렉스 #깨어있음

우리가 명상할 때나 좌선할 때, 기도할 때 두가지 대표적인 장애가 있어요. 너무 노력이 세거나, 너무 느슨하거나 두가지 장애가 있어요.

 

너무 자주 알아차림의 중요성을 말하고 강조하니까, 너무 노력이 세거나 타이트 하지 않나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저 스스로도 때때로 노력이 너무 많은 것을 발견하게 되거든요.

 

명상은 중도 입니다. 불교는 중도 입니다. 너무 세지도, 너무 약하지도 않는 것이 중도 입니다.

 

노력이 너무 셀 때는 어떻게 합니까? 또 노력이 너무 없을 때 어떻게 합니까? 스스로 내가 노력이 너무 세구나, 노력이 너무 없구나 알게 되면 고쳐져요. 모르면 고칠 수가 없어요. 알게되면, 알아차리면 고쳐져요.

 

노력이 너무 세면 뭘 해야 하죠? 릴렉스 하는거죠.

릴렉스가 명상과 기도, 수행에 상당히 중요한 요소예요. 릴렉스는 무엇을 해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우리가 뭔가를 할 때 긴장해서 하면 쉽지 않잖아요.

 

그래서 명상이라고 하면, 이 두가지가 있는 거예요.

깨어있음과 릴렉스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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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관수행(2.11)-3 : 네이버 카페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30308074/articles/284?menuId=59

 

지관수행(2.11)-3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 중략 -

생각이 일어나는 것을 보는 순간에는,

그 번뇌를 따라가지 않게 됩니다.

그것을 보는 순간,

생각이 일어나기 이전의 본자리로 돌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 중략 -

번뇌가 일어나면 일어나는 것을 봄으로써,

그 생각이 저절로 사라져서

다시 돌아오는 본래의 자리입니다

 

-쵀잉훈둡 켄뽀스님 법문 중에서

 

 

알아차림, 부정적 감정에 대한 해독제 - 딜고 켄체 린포체 https://blog.naver.com/slouu/221824829347

 

알아차림, 부정적 감정에 대한 해독제 - 딜고 켄체 린포체

'감정이 일어나자마자 알아차리는 습관을 들이라'는 취지의 글. 핵심 내용 중 일부를 정리해봤다...

blog.naver.com

*매일 아침 행복을 전하는 티베트 불교명상http://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083

명상하는 법(2) - 불안편 by 밍규르 린포체https://blog.naver.com/eyjang/222740166014

***"무상과 죽음에 대한 명상" - 욘계이 밍구르 린포체https://blog.naver.com/hklee108/222772684689

마음챙김과 자기 객관화 - 아잔 브라흐마https://blog.naver.com/slouu/222285030658

자아도취(자기애)에서 자기사랑으로 - 초걈 트룽파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2277499246

마음챙김과 감정조절 - 초걈 트룽파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2325050030

티베트 불교의 '인내(인욕)' 개념 - 초걈 트룽파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1862711301

알아차림, 부정적 감정에 대한 해독제 - 딜고 켄체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1824829347

카르마의 법칙 - 딜고 켄체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1791905513

손실과 고통에 대처하는 방법 - 딜고 켄체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1809410264

알아차림 명상: 평소 의식 상태가 삶의 질을 좌우한다 - 아남 툽텐https://blog.naver.com/slouu/222721918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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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깨달음이란, 깨달음(청정한 지견)과 잘못된 지견 :

 

깨달음이란..https://blog.naver.com/bombi8848/222560793639

티베트 린포체의 세상을 보는 지혜https://blog.naver.com/paudepig/222581751793

***깨달음의 순간들/ 아디야 샨티https://blog.naver.com/bhagavad369/222860733717

short dharma talk by 아남툽텐 린포체Anam Thubten Rinpoche / 바다와 파도Sea and Waves / 마음의 본성 Nature of Mind https://youtu.be/MEzMOvDd4cY

Short Dharma Talk 3 / By 아남 툽텐 린포체 (Anam Thubten Rinpoche) https://youtu.be/_DnQVrwuTVQ

 

*3차원 현실은 환영입니다' 라고 과학이 밝히다 https://youtu.be/whnLcxit8J4

(***[KBS명작다큐] 다르마 3편 - 환생과 빅뱅 #야칭스 #라마https://youtu.be/vPIMXNFNa64 )

 

집중과 통찰: 지식을 지혜로 변화시키기 - 딜고 켄체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1853427991

누가 생각을 하는가?'자기탐구'에 대해 - 슈리 푼자(빠빠지)https://blog.naver.com/slouu/222292790175

캄튤린포체 상도선원 초청 법문(2011.5.22)https://blog.naver.com/k640107/222962549278

나가르주나(용수)의 편지: 잊어야 할 것과 잊지 말아야 할 것https://blog.naver.com/slouu/222111191597

알아차림 명상: 평소 의식 상태가 삶의 질을 좌우한다 - 아남 툽텐https://blog.naver.com/slouu/222721918415

 

정광명,마하무드라는 의도가 쉴 때 드러나네.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enzinpalden&logNo=222400783066&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

바램도 없고 두려움도 없을 때 깨달음이 성취된 것이다.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2403002960

 

***염불진언기도만으로는 불충분하다.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enzinpalden&logNo=222597549675&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

 

염불, 진언, 기도만으로는 불충분하다.

우리가 매일 하는 염불, 진언기도, 관상 수행 같은 것 자체로는 우리 마음의 근본적인 무지(무명)를 없앨 ...

blog.naver.com

-중략-

우리가 공성을 명확히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관상하고 염불, 진언을 음송한다면,

우리는 현실에서 구체적으로 존재하는 것들이 있다고 생각하게 될 뿐만 아니라,

세상과 자아가 객관적 실체라는 잘못된 생각을 더 강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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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규르 린포체 법문 -검색 :

->밍규르 린포체 법문 밍규르 린포체 법문 – Daum 검색

->밍규르 린포체 명상 밍규르 린포체 명상 – Daum 검색

->밍규르 린포체 밍규르 린포체 – Daum 검색

보련(알아차림명상) -네이버블로그  ->명상_밍규르린포체님: 목록(한글통역)https://blog.naver.com/brhan0408/222887265442

세상을 보는 눈 -네이버블로그  ->불교/명상목록https://blog.naver.com/slouu

소와참나이야기 -네이버블로그  ->마음공부: 목록https://blog.naver.com/bhagavad369/222825278321

와틀온더문 -네이버블로그  ->영어습관: 목록(밍규르린포체 법문번역도있음)https://blog.naver.com/eyjang/222717320187

[공유] 12월 밍규르 린포체 무료 법문 online https://blog.naver.com/jujin2000/222163576436

밍규르 린포체 명상 모임 -네이버밴드 https://band.us/band/6377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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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규르 린포체의 “명상의 진수“https://blog.naver.com/yju9/222879487894

게으른 명상자를 위한 팁(한국어 자막): Tips for Lazy Meditators with Yongey Mingyur Rinpoche https://youtu.be/HONXbam94Lw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오디오북] #2 대자유에 이르기 위한 3단계 l 책읽어주는여자 별책 https://youtu.be/AWA6ksRcpiI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3] | 뚫고 지나가기https://youtu.be/J4pdhg6QovU

다시 태어나는 것은 우리가 아니라, 우리의 습관들이다 :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 2 (밍규르 린포체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린포체의 마음과 삶을 변화시키는 행복 안내서https://youtu.be/_Im8i7ykfek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오디오북] #1 당신의 마음과 삶을 변화시키는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 l 책읽어주는여자 별책 https://youtu.be/9LX5VVMlcB8

지구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전하는 지혜...[티베트의 즐거운 지혜] 욘게이 밍규르 린포체ㅣ류시화 옮김ㅣ책읽어주는https://youtu.be/rSQ05doj5WI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 밍규르 린포체 -유투브 검색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 밍규르 린포체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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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용수스님의 렛고명상 :

*함께하는 수행 | 가이드 명상, 기도 (유투브) : -용수스님의 렛고명상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Kv6o2AyLeO_l3fnZfG8arBF6EQxCvckC

[용수스님 명상강좌] 본성명상의 이해 1 무아와 공성https://youtu.be/JB-kpnIODlc

->용수스님의렛고명상 (유투브채널) : 용수스님의렛고명상 - YouTube

->용수스님 렛고명상 -한국대표불교방송BTN (유투브채널) : 용수스님의 렛고명상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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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쟈 낄룽 린포체의 명상, 쉼의 기술 :

1. 명상은 마음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 기본 좌선명상 | 삶을 변화시키는 7가지 티베트 명상https://youtu.be/p0pWTa_8V90

1) 기본 좌선 명상 - 쟈 낄룽 린포체 / The 1st, 'Basic Sitting Meditation' - Dza Kilung Rinpoche https://youtu.be/_fxvhC2R-rw

 

쟈 낄룽 린포체의 삶을 변화시키는 7가지 티베트 명상 중 #2 고요히 머물기 명상입니다. l 쟈 낄룽 린포체, 명상, 쉼의 기술https://youtu.be/tBvpzdUyIZM

2) 고요히 머물기 명상 - 쟈 낄룽 린포체 / The 2nd, 'Calm Abiding Meditation' - Dza Kilung Rinpoche https://youtu.be/GDCW26nkUoE

 

쟈 낄룽 린포체의 삶을 변화시키는 7가지 티베트 명상 중 #3 다듬어진 기본 좌선 명상입니다. l 쟈 낄룽 린포체, 명상, 쉼의 기술https://youtu.be/CvYWakT5-9o

3) 다듬어진 기본 좌선 명상 - 쟈 낄룽 린포체 / The 3rd, 'Refined Basic Sitting Meditation' - Dza Kilung Rinpoche

 

4. 위파사나 명상 : 통찰명상 | 삶을 변화시키는 7가지 티베트 명상https://youtu.be/jjaqNVGkJIA

4) 통찰 명상 - 쟈 낄룽 린포체 / The 4th, 'Insight Meditation' - Dza Kilung Rinpoche https://youtu.be/xUH7R5dLUys

 

5) 열린 깊은 마음 명상 - 쟈 낄룽 린포체 / The 5th, 'open heart-mind Meditation' - Dza Kilung Rinpoche https://youtu.be/5XLyhP6yRAM

 

7. 족첸 대원만 수행법 : 모든 생각 내려놓는 법 | | 삶을 변화시키는 7가지 티베트 명상https://youtu.be/t3CDEcaiwLI

->쟈 낄룽 린포체 Dza Kilung KR  (유투브채널) :쟈 낄룽 린포체 Dza Kilung KR - YouTube

->쟈 낄룽 린포체의 쉼의 기술 -한국대표불교방송BTN (유투브채널) :쟈 낄룽 린포체의 쉼의 기술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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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스로운 멈춤의 예술 (The art of the sacred pause)  일부https://youtu.be/hlcnnMjuj8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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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본성-달라이 라마 존자님 법문 https://cafe.daum.net/sunghyulsa/YmqY/3?svc=cafeapi 

 

마음의 본성 - 달라이 라마 존자님 법문

youtube.com '마음의 본성‘ 으로 검색BTN (불교TV) - '달라이 라마, 지혜를 말하다‘ 족첸(The Great Perfection)마음거친 마음거친 마음은 몸(감각적 경험)과 연관됨.미세한 마음마음이 더 미세해질수록

cafe.daum.net

- 중략 -

하지만 샤카파에서는 기본적인, 원인이 되는 탄트라(연속)의 실현에 대한 설명은 경험적 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졌습니다.

예를들어 샤카빤디따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다른 생각의 과정들이 일어나는 사이에, 본래적인 맑은 빛의 마음이 일어나는 것은 방해를 받지않는다’는 것입니다.

그의 말은 이를테면 이런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자신의 생각의 과정을 관찰해보면,

한 생각에 이어 다른 생각이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한 생각이 일어났다가 사라지고, 또 다른 생각이 일어나는 그 사이에는 간격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무리 짧은 것이라 할지라도, 생각들이 일어나는 과정 사이에는 간격이 존재합니다.

수행이라는 것은

그 과도기적인 시간을 끄집어내서

한 생각이 일어났다가 사라지고 다른 생각이 일어나는 사이의 간격을 알아차리는 것입니다.

 

 

그것은 특정한 명상수행의 개발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고,

까규파와 겔룩파의 마하무드라의 가르침에서도 발견됩니다.

거기서 우리는 의식의 한 순간에 온전히 집중하는 능력을 개발합니다.

이것은 의식적으로 기억이나 회상과 같은 생각을 뒤돌아보며 쫓아가는 것을 삼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이 미래의 경험을 미리 쫓아가는 것이나 미래를 향해서 가는 생각 같은 것도 삼가는 것입니다.

즉, 생각이 뒤를 돌아보며 과거로 향하는 것과 예상과 바램을 통해서 미래를 바라보는 것, 둘 다를 삼가고

오로지 현재의 순간에 머물러 있는 것입니다.

처음에 우리가 경험하는 것은 단순한 부재 혹은 간격이지만,

경험을 통해서 온전히 현재에 집중하는 것을 통해서 그 부재의 기간을 연장하는 법을 배우게 되는 바로 그 때, 우리는 미묘한 생각의 과정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그것이 정확히 맑은 빛의 마음 상태는 아니라고 해도,

맑은 빛의 마음에 속하거나 혹은 그것을 가리키는 마음입니다.

예를들어, 족첸의 가르침에서는 이와 같은 수행을 통해서 경이로운 느낌을 개발하게 됩니다.

그것은 오로지 현재의 상태를 알아차리면서 완전한 경이로움으로 거기 머무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이로운 느낌으로부터 우리는 본래적인 자각(rigpa)의 진정한 경험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것은 어느 린포체의 설명입니다.

 

샤카 전통에서 이와 같은 언어가 사용되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인 생각은 경이로운 느낌을 가지고 현재 순간의 자각을 개발한다는 것입니다.

경이로움은 마음이 과거나 미래로 달려가는 유혹에 빠지지 않고, 오로지 의식의 현재순간에 머물러 있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의식의 현재 순간에 집중하며 머무는 것을 배우면, 마음이 본연의 자질을 스스로 표현할 수 있게 합니다.

마음의 본래적 자질은 맑은 빛입니다.

이것은 샤카 전통에서 발견되는 가르침입니다.

 

 

물론 족첸 전통에서는 본래적 자각(rigpa)에 대한 인식이 있습니다.

비록 번뇌의 마음과 같은 거친 차원의 생각의 과정이 일어나는 그 순간조차도

이 모든 정신적 과정이 어떤 면에서는 본질적인 자각, 릭빠(rigpa)의 표현이기 때문에,

그것들은 본질적 자각, 즉 릭빠(rigpa)의 광채, 표현 혹은 현현顯顯이라고 일컬어 집니다.

그러므로 가장 번뇌에 찬 마음이라 할지라도, 거기에는 본질적인 자각(rigpa)의 자질이 스며있습니다.

 

 

한편, 족첸 가르침에 있는 방법은

번뇌에 찬 상태가 일어날 때는 대개는 붙들고 매달리려는 경향에 빠지게 되는데,

그 때 그 번뇌에 찬 상태를 붙들려는 경향을 따르지 않고, 거기서 물러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로지 그 경험을 있는 그대로 자각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채 머무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본래적 자각(rigpa)의 구현이 가능하며, 그것은 족첸의 가르침에서 찾아볼 수 있는 독특한 가르침입니다.

 

 

반면, 닝마파의 가르침의 주요한 접근법

거친 차원의 마음과 에너지로부터 물러남으로써

더 미세한 마음과 에너지가 더 많이 일어나게 하는 다양한 테크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감각과 생각의 과정이 왕성할 때, 더 미세한 차원의 의식은 비활성인 채로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생리적인 힘, 이를테면 채널(channel, Nadi(脈管))과 그 안에서 흐르는 에너지(Prana, 풍風), 정精(bindu, 明點)과 같은 것들의 제어를 통해서, 우리는 더 거친 차원의 의식과 에너지에서 물러나

더 미세한 차원의 의식이 일어나게 하는 것을 배웁니다. 그것은 닝마파의 전통에서 발견되는 주요 접근법입니다.

 

이것은 사실, 명징明澄함과 공성空性의 결합을 말하는

샤카파의 가르침의 핵심적인 접근법 가운에 하나입니다.

여기서 명징明澄함은 맑은 빛을 말하고, 공성空性은 공한 본질을 말합니다.

이것에서 명짐함은 마음을 규정하는 ‘본성本性’이며, 공성空性은 마음의 ‘궁극적 실상 실상’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둘을 결합함으로써. 깨달음을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가르침은

열반(Nirvana)과 윤회(Samsara)를 나눌 수 없다는 것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이 기본적인, 원인이 되는 연속에는 열반과 윤회의 특성이 다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윤회의 모든 특성은 우리가 경험하는 실제적인 특성의 형태로 나타나고,

도(道,path)의 모든 특성은 마음의 질이라는 형태로 나타나며,

과(果,fruition)의 모든 특성은 잠재력의 형태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본적인 원인이 되는 탄트라 혹은 연속은

깨달음의 상태와 깨닫지 않은 상태를 분리할 수 없는 그런 형태로 이해되는 것입니다.

- 중략 -

 

(->*참고 : His Holiness the XIV Dalai Lama: Ethics for Our Time https://youtu.be/8p776tJ8DUc )

 :His Holiness the Dalai lama talks on "Ethics for Our Time"

  at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Barbara Events Center on April 24th,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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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 연민 :

 

연민의 마음, 명상 웹컨퍼런스 ‘티베트 불교 수행’ - 욘게이밍규르린포체https://youtu.be/zb5oAWBKPyc

2011 촉니린포체 행복한 길 찾기https://youtu.be/U4C5LBNGZW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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