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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규르린포체 임사체험/ 밍규르린포체 명상법문---(모음)***

아미연(阿彌蓮) 2019. 4. 15. 20:13

***밍규르린포체 임사체험/ 밍규르린포체 명상법문---(모음)***

 

 

밍규르 린포체님의 임사 체험 이야기 

< IN LOVE WITH THE WORLD>

 

한 방울의 물이 바다에 녹아들면, 구분이나 경계 없이 하나가 되지만

물방울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와 같이 나의 마음과 허공은 하나가 되었어요. 

 

이제 나무를 보는 게 아니라, 나무가 되었어요. 나무와 나는 하나였습니다.

나무는 알아차림의 대상이 아니고, 알아차림의 현현이었어요.

하늘에 보이는 별은 음미할 대상이 아니라, 음미 그 자체였어요. 

​개별적인 내가 세상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이 사랑이었어요.

나의 본래의 고향, 광대하면서 친밀했어요.

​모든 입자는 사랑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 걸림 없이 유유히 흐르고 있었어요.

나는 살아 있는 입자였어요. 

​해석하는 마음 없이 개념을 벗어난, 명료함이었어요. 살아 있고, 힘이 있고, 모든 것을 보고 있었어요.

나의 의식은 어떤 것도 자각하지 않았지만, 모든 것이 나타났어요.
​비어 있는 거울이 모든 것을 받아들이면서 비추는 것처럼,

비어 있는 마음의 거울에 꽃이 나타납니다.

마음은 집착하거나 거부하지 않고, 꽃의 현존을 허용합니다. 

​마치 영원히 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마치 나무를 꿰뚫어 볼 것 같았어요.
마치 내가 나무인 것 같았어요.
내가 숨을 쉬고 있다는 것도 말할 수 없었어요.
내 심장이 뛰고 있다는 것도 말할 수 없었어요.
개별적으로 따로 있는 게 없고, 이분법적 지각이 없었어요.
몸도 없고, 마음도 없고, 오직 의식 뿐이었어요.
허공을 담고 있던 잔이 깨졌어요.
항아리가 깨졌어요.
안과 밖의 구별이 없어졌어요.

​명상을 통하여 아이 정광명은 알아 보았지만,

이처럼 아이 정광명과 어머니 정광명의 합일을 경험한 적은 없었어요.

공성이 공성으로 가득 차 있고, 지복과 사랑과 고요함이 있었어요.

 

출처:밍규르 린포체 임사 체험 이야기 : 네이버 카페(세첸코리아)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25174007/articles/5639?fromList=true

 

--->밍규르 린포체님의 임사 체험 이야기 - 아래의 책 속에 들어있음 :

책 : 우리는 날마다 죽는다 - 티베트 승려의 삶과 죽음의 바르도 체험기

욘게이 밍규르 린포체,헬렌 트워르코프 (지은이),까르마 빼마 돌마 (옮긴이)지영사2021-05-17

알라딘: 우리는 날마다 죽는다 (aladin.co.kr)

 

우리는 날마다 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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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aladin.co.kr

 

히말라야에서 만난 삶과 죽음 사이의 틈 | 다음뉴스https://news.v.daum.net/v/20210605002057644

자비심이 나에게 이롭다는 걸 아는 순간, 자비심은 더욱 커진다 | 티벳 불교가 미국, 유럽에서 인기 많은 이유 | 티벳불교 자비 전통 | 밍규르 린포체 임사체험https://youtu.be/zNjyYQ-v4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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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달음의 순간들/ 아디야 샨티

 

깨달음이란 깨어나는 일입니다.

근원인 ‘하나(One)’에서

분리되어 있다는 꿈의 상태에서

깨어나는 일입니다.

깨달음이란

진정한 당신 자신의

됨됨이에 눈뜨는 일이고,

진정한 당신 자신으로서

존재하는 일입니다.

진정한 당신 자신을

깨닫고, 존재하십시오.

깨닫고, 존재하십시오.

깨닫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자아를 깨닫는 일은,

진정한 자기 자신으로

존재하는 일로 완성됩니다.

자신에 대해 깨달은 것을

표현하고, 행동하고, 나타내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심오한 문제입니다.

깨달음은 살아가는 방식을

전적으로 새롭게 합니다.

프로그램된 생각과 믿음,

꿈꾸는 상태의 마음이

충동질하는 데 따라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본질을 깨닫고

그 안에서 살아가게 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당신이 구하고 있는

바로 그것입니다.

그것이 진실입니다.

당신은 신(神)의 눈으로

신을 찾고 있습니다.

진실은 이렇게 단순합니다.

충격적일 정도로 단순합니다.

단순하고 충격적이어서,

이리저리 두리번거리며 찾느라

놓치기가 쉽습니다.

당신은 과거에도

이런 말을 들어 본 적이 있을지 모르고,

믿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제가 제기하고자 하는

질문은 이것입니다.

당신은 그런 진실을

당신의 전 존재로 실현하고 있습니까?

그러한 깨달음을 살고 있습니까?

 

제가 이런 소리를 지껄이는 것은

당신은 흔들어서 깨우기 위함이지,

꿈을 더 잘 꾸는 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함이 아닙니다.

어떻게 하면 꿈을 잘 꿀지에 대해서는,

당신이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마음 상태에 따라,

기분에 따라,

저는 매우 부드럽고

다정하게 다가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와 이야기하고 난 다음에는

기분이 더 좋아질 수도 있지만,

그것은 단지 부차적인 것일 뿐입니다.

깨어나십시오!

당신들은 모두가

다 살아 있는 붓다입니다.

당신은 신성한 ‘비어 있음(空)’이고,

아무런 한계가 없는 ‘무(無)’입니다.

저의 됨됨이가

곧 당신의 됨됨이이고,

당신의 됨됨이가

곧 저의 됨됨이기에,

저는 이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마음속에 품고 있는

모든 생각과 이미지들일랑

그저 내버려두십시오.

그것들은 그저 오고 가는 것일 뿐이며,

당신이 그것들을 만들어내는 것도 아닙니다.

그런데도 어찌하여 당신은

그토록 마음속을 오가는 생각들에

매달리는 것입니까?

지금 당장 깨우칠 수 있는데도,

당신의 실재가

지금 당장 알아주기를

기다리고 있는데도 말입니다.

 

깨어나는 것이 끝은 아닙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깨어남은 구도의 끝이요,

구도자의 목적지이지만,

당신의 진정한 본성을

살게 되는 삶의 시작입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다른 종류의 발견입니다.

근원(the One)에서부터 살아지는 삶,

진정한 당신 자신을 몸으로서 사는 삶,

인간으로 표현된 근원으로서 존재하기...

 

당신이 곧 근원인

‘하나(One)’가 되어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당신이 곧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질문은 이것입니다.

당신이 곧 근원인

‘하나’의 표현임을

‘의식하고’ 있는가요?

근원인 ‘하나’가

곧 자기 자신임을 의식하고,

깨어 있나요?

당신은 진정한 당신 자신을

확실히 기억하고 있나요?

기억한다면,

진정한 당신을 살고 있나요?

당신은 근원인 ‘하나’로서의

당신 자신을 의식하면서 살고 있나요?

 

내가 말하는 것은

모두가 다 깨어남에 대한 것이고,

깨어남 이후 살아지는

삶에 대한 것입니다.

내 이야기가 어떻게 받아들여지든,

내가 실제로 이야기하고 있는 것은

항상 이 두 가지 중 하나입니다.

 

몇 해 전 제가 결정적으로 깨닫기 전까지,

저는 깨달음을 열망하고 있었습니다.

진지하게 선(禪)을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은,

조금쯤 미쳐야 합니다.

저의 스승님은,

“미치도록 열심을 부리는

자라야만이 구할 수 있다”고

말씀하시곤 했습니다.

저는 스승님의 지도 아래

도반들과 좌선을 하는

일요일 아침이면,

두세 시간 전인 5시나 5시 30분에

깨어나서 따로 좌선을 했습니다.

작은 방에 죽은 듯이

앉아서 명상을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

제게 특별한 두 가지 일이 벌어졌습니다.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었습니다.

첫 번째로 일어난 일은,

‘만물은 하나’라는 것이

저절로 알아진 사건입니다.

앞뜰에서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를 들으면서,

제 마음속 어딘가에서

이런 의문이 솟았습니다.

‘저 소리를 듣고 있는 자는 누구인가?’

 

전에는 그런 의문을

가져본 적이 없었습니다.

나는 불현듯 새 소리를 듣고 있는 자와 새,

그리고 소리가

‘하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새와 소리와 들음이

모두 ‘하나’에서

비롯된 것임이 알아진 것입니다.

그 ‘하나’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말할 길이 없습니다.

‘하나’라는 것밖에는,

달리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저는 눈을 뜨고,

방 안에 있는 것들을 보았습니다.

벽과 벽을 보고 있는 자가

‘하나’였습니다.

저는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 저 역시

동일한 ‘하나’의 다른 표현임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자리에서 일어나

집안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면서, ‘

하나’가 아닌 무언가

다른 것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다

그 ‘하나’의 반영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신성했습니다.

저는 거실을 서성거렸습니다.

서성거리는 중에, 의식 자체가,

인식하고 있는 앎 자체가

불현듯 사라져버렸습니다.

물건이든, 몸이든,

세상 모든 것이, 사라져버렸습니다.

 

발걸음을 떼고 있는 사이에

모든 것이, 만물이 사라져버렸습니다.

무수히 많은 과거 생의 화신(化身)들마냥,

수많은 형상들만이 어른거렸습니다.

모든 물상들이

내가 볼 수 있는 한

아득히 먼 거리 뒤쪽으로 물러나,

첩첩이 줄을 지어 서 있는 것 같았습니다.

 

‘맙소사, 무수히 많은 생을 거치면서

내가 이렇게도 많은 형상을 갖고 살아왔다니!’

 

바로 그 순간,

번개같이 깨우쳐지는 것이

있었습니다.

의식(consciousness),

곧 영(靈, spirit)은

지금의 생에 이르도록

자기 자신을

이런 형상들과

동일시해 왔다는 것이

저절로 깨달아졌습니다.

수많은 생 동안 내내

자기 자신을

하나의 형상이라고 규정짓고

그 안에 갇혀 살아왔던 것입니다.

 

의식은 불현듯

자기 자신을 형상이라고

여겼던 속박에서 풀려나

독립적으로 존재하기 시작했습니다.

의식은 이제 더 이상

자기 자신을 어떠한 형상으로도

제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한 형상이 몸이든, 마음이든,

한 생애이든, 한 생각이든, 기억이든,

그것을 ‘나’라고 할 수가 없었습니다.

나는 이것을 깨달았지만,

완전히 믿을 수는 없었습니다.

주머니 속에 백만 달러짜리 수표를

구겨넣고 있는 사람처럼,

나는 내가 그것을

갖고 있다는 것을 믿을 수 없어서

자꾸만 꺼내 보았습니다.

하지만 부정할 수도

없는 일이었습니다.

‘나’라는 말을 쓰긴 하지만,

사실 ‘나’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하나의 ‘근원’만이 있었습니다.

 

이런 두 가지 경험은

거의 동시에 일어났습니다.

만물이 하나의 ‘근원’으로 비쳐진 이후

곧바로, 나는 근원인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에는

내가 동일시했던

모든 것에서 깨어나서

의식, 곧 영이 되었습니다.

근원인 ‘하나’ 또한,

‘하나’라고 할 것도 없었지요.

‘하나’의 상태 또한 내려놓았지만,

근본적인 깨침은 여전히 남아 있었습니다.

내가 곧 모든 것이라는 알아차림과,

나는 전적으로 그 무엇도

아니라는 의식이 그것입니다.

이것이 곧 깨어남이고,

진정한 내가 살아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순간 저는

발걸음을 옮겨놓았습니다.

겉으로는 여느 때와 다를 것이 없었지만,

저는 첫 발걸음을

떼어놓은 아기와 같았습니다.

아기는 첫 발걸음을

떼어놓고는 주변을 둘러보고

“여기 봐, 내가 걷는 것을 보았지?” 라고

말하듯이 미소를 짓습니다.

제가 그렇게 걸음을 떼어놓고,

“와우! 첫 걸음을 뗐어!” 라고

스스로 신기해했습니다.

다음 걸음,

그 다음 걸음을 옮겨놓으며,

저는 빙글빙글 돌았습니다.

신기했습니다.

모든 걸음이 다 첫걸음이었습니다.

그것은 기적이었습니다.

 

매번 ‘첫’ 걸음인 걸음을 옮겨놓으면서,

형상 없는 의식과 근원인 ‘하나’가 합쳐져서,

그동안 자기 자신을 형상으로

알아왔던 ‘진정한 나’가 깨어나서

이제는 더 이상 자기를

누구와도 동일시하지 않은 채,

형상의 안쪽에 있었습니다.

‘진정한 나’는 과거와는 달리

기억이나 생각을 통해서 보는 것이 아니라,

단지 오감을 통해서 그저 ‘볼 뿐’이었습니다.

기억이나 과거로부터

현재에 이른다는 역사성이 없이,

매 발걸음이 첫걸음처럼 느껴졌습니다.

갑자기 재미있는 생각이

마음속에서 솟아났습니다.

선수행이란 것을

13년 동안 해온 나에게,

이런 생각이 난 것입니다.

‘맞아, 난 선(禪)으로부터 깨어난 거야!’

 

깨어날 때는,

모든 것으로부터 깨어나게 됩니다.

당신을 그리로 이끌어가는 데에

도움을 주었던

모든 것으로부터 해방되는 것입니다.

저는 아내에게 기이하다면

기이할 쪽지를 썼습니다.

‘생일을 축하해 줘.

오늘이 내 생일이야.

난 방금 태어났어.’

 

저는 그런 쪽지를 남겨놓고

명상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집을 떠났습니다.

차를 몰고 가면서,

그녀가 쪽지를 든 채

손을 흔들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녀는 그 쪽지의 내용이

무엇을 뜻하는지 알고 있음에

틀림없었습니다.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는

저도 알 수 없는 일이지만.

저는 그 이후 3개월이 지나도록,

그 경험에 대해

스승님께 말씀드리지 않았습니다.

어쩐지 그래야 할 것 같아서였습니다.

그런 것을 누구에게 알릴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축하를 받을 일도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런 경험 자체로서, 이미 충분했습니다.

나의 그런 경험이

스승님께서 내내 말씀해 오셨던

깨달음과 상응하는 일임을 알게 된 것은,

한참 후의 일입니다.

나는 이런 깨어남이

모든 가르침이 다루고 있는

알맹이임을 알아차렸습니다.

그 날 이후 언제나 ‘오늘’처럼

이어지고 있는 그 경험이야말로,

내가 말하고자 하는

모든 것의 토대를 이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진정한 됨됨이에 대해

우리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살펴보기 시작할 때,

우리는 멋진 추락을 경험하게 됩니다.

우리는 다양한 생각과 신념들,

우리가 누구라는 정체성들을

품고 살아갈 수 있지만,

그것들은 개인적으로든 집단적으로든

우리 자신의 진정한 본모습을

우리에게 말해 주지 못합니다.

우리가 그것을 알아차리기 시작할 때,

신비가 일어납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주의 깊게,

선연하게 바라볼 때,

우리는 우리 인간들이

우리의 알음알이와 느낌과

역사의 내용물에 의해

자기 자신들을

어떻게 규정하는지를

알아차리고, 놀라게 됩니다.

 

영성을 추구하는

많은 이들은 생각과 느낌과 기억을

제거하려고 애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음을 비우는 것이

마치 바람직한

영적 상태인 것처럼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음을 비우는 것이

반드시 현명한 짓인 것만은 아닙니다.

오히려 생각을 ‘통해서’ 알아차리는 것이,

생각이란 단지 생각일 뿐이고,

믿음일 뿐이고,

기억일 뿐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더 보탬이 됩니다.

그때 우리는 ‘의식’이나 ‘영’을

우리의 생각과 마음 상태에

더 이상 묶어놓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첫걸음을 떼면서,

내 눈과 감각을 통해서

보고 있는 주체가 ‘나’라고 생각했던

소소한 나나 나의 기억이 아니라,

‘영’ 곧 ‘깨어난 의식’임을 알아차렸을 때,

저는 그와 동일한 ‘영’이

실제로 다른 모든 눈들을 통해서

보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가 아닌 다른 ‘조건화’를 통해서

보고 있다고 해도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그것은 정확히

같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눈을 통해서만이 아니라,

나무나 바위, 마루를 통해서도,

모든 곳에서 자기 스스로를 보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영’이나 ‘의식’이

생각이나 사상이나 믿음으로서가 아니라,

단지 깨어난 의식으로서

자기 자신을 음미하기 시작할수록,

이러한 깨어난 의식이

모든 곳에 반영되어

비친다는 것은 역설적입니다.

우리가 우리의 몸과 마음과

우리가 누구라는

정체성에서 깨어날수록,

우리는 우리의 몸과 마음이

동일한 영의,

동일한 존재의 현현(顯現)임을

더욱 더 잘 알아차리게 됩니다.

진정한 우리 자신은

시간 너머에, 세상 너머에,

일어나는 모든 일들 너머에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차릴수록,

우리는 동일한 존재가 곧 세계이고,

일어나는 모든 일이고,

실재하는 모든 것임을

더욱 더 깨닫게 됩니다.

이것은 동전의 양면과도 같습니다.

 

깨어남에 이르는 가장 큰 장애는,

그것이 희귀한 어떤 것이라는 믿음입니다.

이러한 장애가 치워질 때,

혹은 적어도 당신이 당신 자신을 향해

“깨달음이라는 것이

정말로 어려운 것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어”라고 말할 수 있을 때라야,

깨달음은 당신에게

작동될 준비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존재하는 모든 것이 바로 ‘이것’인데,

우리가 그렇게 고집하지 않는 한

그것은 희귀한 것일 수도,

어려운 것일 수도 없습니다.

이것은 이론적으로 헤아려서

그렇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경험에서 우러나온 것입니다.

그러니 어느 누구도

그것을 나에게 가르쳐 준 적이 없고,

어느 누구도 그것을

당신에게 가르쳐 줄 수 없습니다.

 

깨어남이 그렇게도 아름다운 것은,

당신이 더 이상 당신에게 주어진

삶의 조건에 따라 움직이지 않게 될 때,

그러한 삶을 살고 있었던 ‘나’라는 인식이

이제 더 이상 거기에

작용하지 않게 된다는 점입니다.

대다수 사람들은

지금의 삶을 살고 있는 ‘나’라는

인식과 뗄 수 없이 친밀합니다.

하지만 깨치고 나면,

이러한 삶을 실제로 움직이고

작동시키는 것은 사랑이며,

이 사랑은 영원토록

만인의 내면에 존재한다는 것을

자각하게 됩니다.

개성을 입고 있는

당신을 통하여 작동할 때는

사랑이 흩어져 없어진 것처럼 보일지라도,

사실은 여전히 당신 안에 있습니다.

어느 누구도 이 사랑을

소유할 수는 없습니다.

모든 이들이 다

이 사랑의 현현입니다.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누구나 ‘나’라는 것을

순간적으로 잊어먹을 때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광경을 볼 때는,

자신도 모르게 ‘나’라는 것을 잊어먹게 됩니다.

사람들은 대개 그런 순간들을

대수롭지 않게 여깁니다.

‘멋진 순간’을 경험하고 난 후에는

다시 ‘나’라는 것에로 돌아가

친숙한 이미지를 구성하고

그 안에서 살아갑니다.

하지만 자기를 잃어버리는

이런 순간이야말로,

진실을 경험할 수 있는

‘엿보기 구멍’입니다.

그 순간을 잘 지켜보고 깨어 있을 때,

당신은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마음은 갑자기 그동안 열중해 왔던

스토리 쓰기를 그만두게 됩니다.

당신은 더 이상 ‘나’라는,

분리된 자아 관념이

작동되지 않는 것을 알아차리지만,

그렇다고 해서

당신의 진정한 자아 또한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러면 당신은 스스로 묻습니다.

 

“무엇이 나의 참모습인가?

‘나’라고 하는 생각이 멈추어도

내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그때의 ‘나’는 어디에 있는가?

‘나’라는 것이 사라지고 없을 때도

여전히 있는 그 ‘나’는 누구인가?”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받으면,

마음은 이를 알아내고자

활발하게 작용합니다.

“가만 있어봐, 이것 또한

생각의 연장일 뿐이잖아.” 라고

지성적인 헤아림을 멈출 때까지는,

이리저리 마음을 쓰면서

생각을 계속합니다.

그러다가도 생각과 생각 사이에

고요한 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틈을 놓치지 않고 의식하면,

당신은 그동안 늘 익숙해 왔던

‘나’로서 행동하는 것을 멈추게 됩니다.

딱히 누구라고 할 것이 없는 그 상태는

마음에 혼란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마음은 즉각 그 틈을

메워 버리려고 합니다.

“어떻게 내가 아무 것도 아닐 수가 있어?”

 

하지만 그 자리를

다른 누군가로 채운다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당신이 진실로

당신의 진면목을 알기 원한다면,

단지 그 틈을 경험하십시오.

그 열림을 경험하십시오.

당신 안에서 그것이 꽃피어나게 하십시오.

당신의 진면목을 찾아내는 일에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영성은 이렇게

아주 현실적인 사건일 뿐 아니라

재미난 모험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묻습니다.

“이러한 열림,

이러한 현존이

나의 진면목이란 말입니까?”

 

무어라고 부르든 상관없습니다.

당신은 생각이나 믿음이나

신앙이 만들어 낸 것이 아닌

다른 무엇인가를 의식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기 시작합니다.

당신이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시작할 때,

이러한 깨어남은

당신이 지금껏 규정해 온

당신 자신에 관한 모든 정체성으로부터

당신을 자유롭게 합니다.

마음의 헤아림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선에서는 그것을

‘창조되지 않은 것’이라고 부릅니다.

그것은 당신의 마음이

지어내지 않는 유일한 것입니다.

 

성경에는,

“낙타가 바늘구멍으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보다 쉽다”는

놀라운 비유가 있습니다.

당신이 겉보기의 정체성을

유지하려고 애쓴다면,

아무리 영적인 인물이고

거룩한 인품의 사람이라 할지라도

그런 정체성을 유지하게 위해

애쓴다면, 그것은

낙타가 바늘귀를 통과하려고

밀어붙이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너무 조잡하고, 너무 몸집이 크고,

너무 거짓되고, 너무 날조된 것이어서,

진실의 구멍을 통과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작은 바늘구멍이라도

통과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당신 자신이 아무 것도 아닐 때,

당신의 텅 텅 빈 마음은

바늘구멍을 통과하여

천국으로 들어설 수 있습니다.

자기중심적인 정체성이

실오라기라도 남아 있는 채로는,

그 구멍을 통과할 수 없습니다.

 

천국은 우리가 우리 자신을

아무 것도 아닌

무(無)의 자리에 넘겨줄 때

경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순수한 깨달음을 알아차리고,

우리의 진정한 됨됨이가

아무런 형체도 갖고 있지 않은

순수한 영임을 깨닫습니다.

우리는 아무런 형체도 없는 영이

우리의 정수이고,

만물의 활기발발한

현존 자체임을 알아차립니다.

이것이 천국에서 사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런 깨달음의 상태에서는

걸음 걸음마다 영과 정수가

우리의 몸을 점유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거듭난다는 것의 참된 의미입니다.

거듭난다는 것은 단지 감정적,

종교적 회심의 경험이 아닙니다.

그것 역시 멋진 일이지만,

옷을 바꿔 입는 정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거듭난다는 것은

실제로 다시 태어나는 것입니다.

새로운 영적인 옷을

걸쳐 입는 것이 아닙니다.

더 정확하게 말한다면,

거듭난다는 것은

‘영원한 무(無)’가

‘나의 인생’이라 불리는 이번 생을

실제로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달음으로써,

‘한 번도 태어나지 않은’

상태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진리를 깨달아

영적으로 깨어난다는 것은,

당신의 삶이 끝나지 않는

행운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행운의 길’이라는 것은

모든 이해를 넘어서는

평화를 뜻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좋다, 나쁘다는 개념이 남아 있는 한,

평화 자체가 아니라

평화를 소유하는 상태가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삶이란 대양이 움직이는 것처럼

출렁거리는 것입니다.

파도가 높든 낮든,

삶은 신성한 것이며,

이름 붙일 수 없는

‘무(無)’ 자체인 당신은 파도에 의해

아무런 해를 입지 않습니다.

이러한 깨어남 속에서 살 때,

삶은 모든 이해를 넘어서는 평화 자체입니다.

더 좋은 무엇인가를

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삶이 하는 대로 맡겨두면서

흐르기만 하면 됩니다.

아무 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댜 샨티의 <춤추는 공(空)> 중에서)

***깨달음의 순간들/ 아디야 샨티https://blog.naver.com/bhagavad369/222860733717

 

깨달음의 순간들/ 아디야 샨티

깨달음이란 깨어나는 일입니다. 근원인 ‘하나(One)’에서 분리되어 있다는 꿈의 상태에서 깨어나는 일입...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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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 스님 법문_내가 죽어서 나를 발견하는 도리 #길을_묻는_이에게https://youtu.be/6uZCecYiZCQ?si=nwdN049qrH7BTLKU

대행 스님 법문_자기가 따로 없으니 선악도 따로 없어 #길을_묻는_이에게https://youtu.be/0k2tv0nG4GY?si=dm3-PDTUKTyx79P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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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동적인 임사체험 이야기 -진[어웨이크닝 티비]https://youtube.com/playlist?list=PLg9ilQwzPdzD-qdIl5lCV8IIcIPQN4asK&si=JjAfat6997cWahLU

 

감동적인 임사체험 이야기

 

www.youtub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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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규르린포체 명상법문---(모음)

 

Meditation Instructions with Yongey Mingyur Rinpoche 1/3 - Korean(2018.2.22) https://youtu.be/5a9uNA36Ik8

Meditation Instructions with Yongey Mingyur Rinpoche 2/3 - Korean(2018.2.23) https://youtu.be/MnpMCRiUPqg

Gyaltsab Rinpoche Teachings on the Aspiration of Mahamdura 3/3 - Korean(2018.2.24) https://youtu.be/fNNxaknbtTw

***Meditation Instructions with Yongey Mingyur Rinpoche 3/3 - Korean(2018.2.24) https://youtu.be/CKfWzbsB7rQ

--->***Karmapa (유투브채널)  ->검색창:Mingyur Rinpoche : https://www.youtube.com/@Karmapa17/search?query=Mingyur%20Rinpoche

 

Karmapa

Video Teachings from His Holiness the 17th Gyalwang Karmapa.

www.youtube.com

(->***Karmapa (유투브채널) ->색창:Korean : https://www.youtube.com/@Karmapa17/search?query=kore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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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마하무드라법문 관련 : )

마하무드라 법문->번뇌의 '근원'을 보고인식함//그 판단과분별의 '근원'에 그대로깨어있고, 그에대한 어떤'집착이나욕망'이 붙지않게되면/그경험에'집착'하는순간, 세간법되어/-캄튤린포체https://ntassabas.tistory.com/723

 

***마하무드라 법문->번뇌의 '근원'을 보고인식함//그 판단과분별의 '근원'에 그대로깨어있고, 그

***번뇌의 근원을 보고 인식함 -어떠한 것이 일어난다 해도, 그 근원에서 깨어있게 된다면 : 마하무드라 순금같은 구결(2016) 8 번뇌의 근원을 보고 인식함 : 네이버 카페 https://m.cafe.naver.com/ca-fe/web/

ntassaba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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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촉니린포체 - 마하무드라 01 https://youtu.be/LGBzRcIKyFQ

2011 촉니린포체 마하무드라 02 https://youtu.be/sRolgi_4cm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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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의 감마파 [명상가] /밍규르 린포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https://youtu.be/KOZtX28qJeo

5 simple tips about meditation, with Yongey Mingyur Rinpoche https://youtu.be/3SnZFQktCaw

 

 

바르게 바라 보기 위한 명상, 명상 웹컨퍼런스 티베트 불교 수행’ - 욘게이밍규르린포체https://youtu.be/QdsLbf6NsjY

밍규르 린포체 초청법회 - 정각원 초청법회 https://youtu.be/4PbwXUNR2I4

 

--->***Yongey Mingyur Rinpoche (유투브채널) : Yongey Mingyur Rinpoche - YouTube

 

Yongey Mingyur Rinpoche

Yongey Mingyur Rinpoche is a much-loved and accomplished Tibetan Buddhist meditation teacher. With a rare ability to present the ancient wisdom of Tibet in a fresh, engaging manner, Rinpoche's profound teachings and playful sense of humor have endeared him

www.youtub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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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GO 죽이기 ] by 밍규르 린포체 ( 한글 자막 ) https://youtu.be/qb68FC-mObw

밍규르 린포체의 바르도 법문(온라인) : 네이버 블로그

 

밍규르 린포체의 바르도 법문(온라인)

바르도(Bardo)는 두개의 사이, 갭(Gap)을 뜻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수많은 Up&Down을 경험...

blog.naver.com

***정토마을 밍규르 린포체 법문20161111 https://youtu.be/MBxu_0McYEU

(*참고: ) 꿈의 세 종류, 티베트 꿈과 잠 명상https://youtu.be/SqLb-n4m5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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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쉼=>알아차림,  알아차림=>쉼  :모든 수행의 핵심=알아차림  :

 

***『티베트 린포체의 세상을 보는 지혜』 중 '마음을 휴식하는 법' - 욘게이 밍규르https://blog.naver.com/bhagavad369/222825278321

''가 사라지면 문제도 없다 - 아남 툽텐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2680009068

완전한 깨달음'알아차림 자체에 머물기' - 아디야 샨티https://blog.naver.com/slouu/222567871740

***일상을 바라보는 관점 전환하기 - 욘게이 밍규르 린포체 https://blog.naver.com/bhagavad369/222825284317

***『아이 앰 댓』  '참나에 머물기' - N. 마하라지https://blog.naver.com/slouu/222426839360

마음챙김의 이해: '주시자''자각'의 특성에 대해 - N. 마하라지https://blog.naver.com/slouu/222435048037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중 알아차림(마음챙김)의 의의와 목표에 대하여 - 욘게이 밍규르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2142588938

진아탐구: 알아차림과 자각이 강조되는 이유 - N. 마하라지https://blog.naver.com/slouu/222452347229

남회근의 유가사지론 강의'초연히 바라보는 법'https://blog.naver.com/slouu/222793862381

알아차림을 키워주는 세 가지 태도 - 아잔 브라흐마https://blog.naver.com/slouu/222492810095

삶에 뿌리 내리기 - 아남 툽텐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2851783766

불교 유식학: 배우고 익히는 즐거움 - 남회근https://blog.naver.com/slouu/222741881597

깔마소남라모 대비주 -아침을 빛내는 아름다운 가르침의 향기...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_a7drV/jY0c70Iqn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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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하는 법(1) - 마음챙김과 알아차림의 차이점 by 밍규르 린포체님https://blog.naver.com/eyjang/222717320187

알아차림 명상: 평소 의식 상태가 삶의 질을 좌우한다 - 아남 툽텐 https://blog.naver.com/slouu/222721918415

진정한 명상은 쉬는 것, 알아차림 자체를 알아보는 명상법 - 용수스님의 렛고명상 3회 : 티베트 불교 명상을보다 쉽고 명쾌하게 알아보는 시간.https://blog.naver.com/btnii/222245231191

 

***마음이 마음을 볼 때, 마음의 본성을 체험으로 돈오하네. 견성하는 법, 돈오하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2407748991

마음의 본성을 보는 법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2406446640

마음의 빛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2408991550

무아와 참나: 불교와 힌두교의 차이점 - 아잔 브라흐마https://blog.naver.com/slouu/222501703132

마음을 관하라. 깨어 있으라.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enzinpalden&logNo=222859973560&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

출리심/염리심을 일으키고, 은둔처에서 공을 명상하라.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240396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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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상의 핵심은 릴렉스와 깨어있음https://youtu.be/fgyu_dhfxO4

#용수스님 #티벳명상 #릴렉스 #깨어있음

우리가 명상할 때나 좌선할 때, 기도할 때 두가지 대표적인 장애가 있어요. 너무 노력이 세거나, 너무 느슨하거나 두가지 장애가 있어요.

 

너무 자주 알아차림의 중요성을 말하고 강조하니까, 너무 노력이 세거나 타이트 하지 않나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저 스스로도 때때로 노력이 너무 많은 것을 발견하게 되거든요.

 

명상은 중도 입니다. 불교는 중도 입니다. 너무 세지도, 너무 약하지도 않는 것이 중도 입니다.

 

노력이 너무 셀 때는 어떻게 합니까? 또 노력이 너무 없을 때 어떻게 합니까? 스스로 내가 노력이 너무 세구나, 노력이 너무 없구나 알게 되면 고쳐져요. 모르면 고칠 수가 없어요. 알게되면, 알아차리면 고쳐져요.

 

노력이 너무 세면 뭘 해야 하죠? 릴렉스 하는거죠.

릴렉스가 명상과 기도, 수행에 상당히 중요한 요소예요. 릴렉스는 무엇을 해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우리가 뭔가를 할 때 긴장해서 하면 쉽지 않잖아요.

 

그래서 명상이라고 하면, 이 두가지가 있는 거예요.

깨어있음과 릴렉스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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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관수행(2.11)-3 : 네이버 카페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30308074/articles/284?menuId=59

 

지관수행(2.11)-3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 중략 -

생각이 일어나는 것을 보는 순간에는,

그 번뇌를 따라가지 않게 됩니다.

그것을 보는 순간,

생각이 일어나기 이전의 본자리로 돌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 중략 -

번뇌가 일어나면 일어나는 것을 봄으로써,

그 생각이 저절로 사라져서

다시 돌아오는 본래의 자리입니다

 

-쵀잉훈둡 켄뽀스님 법문 중에서

 

 

알아차림, 부정적 감정에 대한 해독제 - 딜고 켄체 린포체 https://blog.naver.com/slouu/221824829347

 

알아차림, 부정적 감정에 대한 해독제 - 딜고 켄체 린포체

'감정이 일어나자마자 알아차리는 습관을 들이라'는 취지의 글. 핵심 내용 중 일부를 정리해봤다...

blog.naver.com

*매일 아침 행복을 전하는 티베트 불교명상http://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083

명상하는 법(2) - 불안편 by 밍규르 린포체https://blog.naver.com/eyjang/222740166014

***"무상과 죽음에 대한 명상" - 욘계이 밍구르 린포체https://blog.naver.com/hklee108/222772684689

마음챙김과 자기 객관화 - 아잔 브라흐마https://blog.naver.com/slouu/222285030658

자아도취(자기애)에서 자기사랑으로 - 초걈 트룽파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2277499246

마음챙김과 감정조절 - 초걈 트룽파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2325050030

티베트 불교의 '인내(인욕)' 개념 - 초걈 트룽파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1862711301

알아차림, 부정적 감정에 대한 해독제 - 딜고 켄체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1824829347

카르마의 법칙 - 딜고 켄체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1791905513

손실과 고통에 대처하는 방법 - 딜고 켄체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1809410264

알아차림 명상: 평소 의식 상태가 삶의 질을 좌우한다 - 아남 툽텐https://blog.naver.com/slouu/222721918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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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깨달음이란, 깨달음(청정한 지견)과 잘못된 지견 :

 

깨달음이란..https://blog.naver.com/bombi8848/222560793639

티베트 린포체의 세상을 보는 지혜https://blog.naver.com/paudepig/222581751793

***깨달음의 순간들/ 아디야 샨티https://blog.naver.com/bhagavad369/222860733717

short dharma talk by 아남툽텐 린포체Anam Thubten Rinpoche / 바다와 파도Sea and Waves / 마음의 본성 Nature of Mind https://youtu.be/MEzMOvDd4cY

Short Dharma Talk 3 / By 아남 툽텐 린포체 (Anam Thubten Rinpoche) https://youtu.be/_DnQVrwuTVQ

 

*3차원 현실은 환영입니다' 라고 과학이 밝히다 https://youtu.be/whnLcxit8J4

(***[KBS명작다큐] 다르마 3편 - 환생과 빅뱅 #야칭스 #라마https://youtu.be/vPIMXNFNa64 )

 

집중과 통찰: 지식을 지혜로 변화시키기 - 딜고 켄체 린포체https://blog.naver.com/slouu/221853427991

누가 생각을 하는가?'자기탐구'에 대해 - 슈리 푼자(빠빠지)https://blog.naver.com/slouu/222292790175

캄튤린포체 상도선원 초청 법문(2011.5.22)https://blog.naver.com/k640107/222962549278

나가르주나(용수)의 편지: 잊어야 할 것과 잊지 말아야 할 것https://blog.naver.com/slouu/222111191597

알아차림 명상: 평소 의식 상태가 삶의 질을 좌우한다 - 아남 툽텐https://blog.naver.com/slouu/222721918415

 

정광명,마하무드라는 의도가 쉴 때 드러나네.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enzinpalden&logNo=222400783066&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

바램도 없고 두려움도 없을 때 깨달음이 성취된 것이다.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tenzinpalden/222403002960

 

 

***염불진언기도만으로는 불충분하다.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enzinpalden&logNo=222597549675&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

 

염불, 진언, 기도만으로는 불충분하다.

우리가 매일 하는 염불, 진언기도, 관상 수행 같은 것 자체로는 우리 마음의 근본적인 무지(무명)를 없앨 ...

blog.naver.com

-중략-

우리가 '공성'을 명확히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관상하고 염불, 진언을 음송한다면,

우리는 '현실에서 구체적으로 존재하는 것들'이 있다고 생각하게 될 뿐만 아니라,

세상과 자아가 '객관적 실체라는 잘못된 생각'을 더 강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중략-​

 

(*참고 : )

---> ***김성철 교수님-(법문 모음) :삼계, 유식학 ~~~ 중도 중관학 중론***https://ntassabas.tistory.com/563

 

---> ***김성철 교수님-(법문 모음) :삼계, 유식학 ~~~ 중도 중관학 중론***

***김성철 교수님 ---(법문 모음) ::삼계, 유식학 ~~~ 중도 중관학 중론*** --->김성철.교수의.체계불학(유투브) 김성철.교수의.체계불학 - YouTube 김성철.교수의.체계불학 김성철 교수(동국대 명예교수

ntassaba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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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규르 린포체 법문 -검색 :

->밍규르 린포체 법문 밍규르 린포체 법문 – Daum 검색

->밍규르 린포체 명상 밍규르 린포체 명상 – Daum 검색

->밍규르 린포체 밍규르 린포체 – Daum 검색

보련(알아차림명상) -네이버블로그  ->명상_밍규르린포체님: 목록(한글통역)https://blog.naver.com/brhan0408/222887265442

세상을 보는 눈 -네이버블로그  ->불교/명상목록https://blog.naver.com/slouu

소와참나이야기 -네이버블로그  ->마음공부: 목록https://blog.naver.com/bhagavad369/222825278321

와틀온더문 -네이버블로그  ->영어습관: 목록(밍규르린포체 법문번역도있음)https://blog.naver.com/eyjang/222717320187

[공유] 12월 밍규르 린포체 무료 법문 online https://blog.naver.com/jujin2000/222163576436

밍규르 린포체 명상 모임 -네이버밴드 https://band.us/band/6377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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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규르 린포체의 “명상의 진수“https://blog.naver.com/yju9/222879487894

게으른 명상자를 위한 팁(한국어 자막): Tips for Lazy Meditators with Yongey Mingyur Rinpoche https://youtu.be/HONXbam94Lw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오디오북] #2 대자유에 이르기 위한 3단계 l 책읽어주는여자 별책 https://youtu.be/AWA6ksRcpiI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3] | 뚫고 지나가기https://youtu.be/J4pdhg6QovU

다시 태어나는 것은 우리가 아니라, 우리의 습관들이다 :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 2 (밍규르 린포체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 린포체의 마음과 삶을 변화시키는 행복 안내서https://youtu.be/_Im8i7ykfek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오디오북] #1 당신의 마음과 삶을 변화시키는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 l 책읽어주는여자 별책 https://youtu.be/9LX5VVMlcB8

지구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전하는 지혜...[티베트의 즐거운 지혜] 욘게이 밍규르 린포체ㅣ류시화 옮김ㅣ책읽어주는https://youtu.be/rSQ05doj5WI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 밍규르 린포체 -유투브 검색 티베트의 즐거운 지혜 밍규르 린포체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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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용수스님의 렛고명상 :

*함께하는 수행 | 가이드 명상, 기도 (유투브) : -용수스님의 렛고명상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Kv6o2AyLeO_l3fnZfG8arBF6EQxCvckC

[용수스님 명상강좌] 본성명상의 이해 1 무아와 공성https://youtu.be/JB-kpnIODlc

->용수스님의렛고명상 (유투브채널) : 용수스님의렛고명상 - YouTube

->용수스님 렛고명상 -한국대표불교방송BTN (유투브채널) : 용수스님의 렛고명상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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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쟈 낄룽 린포체의 명상, 쉼의 기술 :

1. 명상은 마음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 기본 좌선명상 | 삶을 변화시키는 7가지 티베트 명상https://youtu.be/p0pWTa_8V90

1) 기본 좌선 명상 - 쟈 낄룽 린포체 / The 1st, 'Basic Sitting Meditation' - Dza Kilung Rinpoche https://youtu.be/_fxvhC2R-rw

 

쟈 낄룽 린포체의 삶을 변화시키는 7가지 티베트 명상 중 #2 고요히 머물기 명상입니다. l 쟈 낄룽 린포체, 명상, 쉼의 기술https://youtu.be/tBvpzdUyIZM

2) 고요히 머물기 명상 - 쟈 낄룽 린포체 / The 2nd, 'Calm Abiding Meditation' - Dza Kilung Rinpoche https://youtu.be/GDCW26nkUoE

 

쟈 낄룽 린포체의 삶을 변화시키는 7가지 티베트 명상 중 #3 다듬어진 기본 좌선 명상입니다. l 쟈 낄룽 린포체, 명상, 쉼의 기술https://youtu.be/CvYWakT5-9o

3) 다듬어진 기본 좌선 명상 - 쟈 낄룽 린포체 / The 3rd, 'Refined Basic Sitting Meditation' - Dza Kilung Rinpoche

 

4. 위파사나 명상 : 통찰명상 | 삶을 변화시키는 7가지 티베트 명상https://youtu.be/jjaqNVGkJIA

4) 통찰 명상 - 쟈 낄룽 린포체 / The 4th, 'Insight Meditation' - Dza Kilung Rinpoche https://youtu.be/xUH7R5dLUys

 

5) 열린 깊은 마음 명상 - 쟈 낄룽 린포체 / The 5th, 'open heart-mind Meditation' - Dza Kilung Rinpoche https://youtu.be/5XLyhP6yRAM

 

7. 족첸 대원만 수행법 : 모든 생각 내려놓는 법 | | 삶을 변화시키는 7가지 티베트 명상https://youtu.be/t3CDEcaiwLI

->쟈 낄룽 린포체 Dza Kilung KR  (유투브채널) :쟈 낄룽 린포체 Dza Kilung KR - YouTube

->쟈 낄룽 린포체의 쉼의 기술 -한국대표불교방송BTN (유투브채널) :쟈 낄룽 린포체의 쉼의 기술 - YouTu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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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스로운 멈춤의 예술 (The art of the sacred pause)  일부https://youtu.be/hlcnnMjuj8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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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본성-달라이 라마 존자님 법문 https://cafe.daum.net/sunghyulsa/YmqY/3?svc=cafeapi 

 

마음의 본성 - 달라이 라마 존자님 법문

youtube.com '마음의 본성‘ 으로 검색BTN (불교TV) - '달라이 라마, 지혜를 말하다‘ 족첸(The Great Perfection)마음거친 마음거친 마음은 몸(감각적 경험)과 연관됨.미세한 마음마음이 더 미세해질수록

cafe.daum.net

- 중략 -

하지만 샤카파에서는 기본적인, 원인이 되는 탄트라(연속)의 실현에 대한 설명은 경험적 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졌습니다.

예를들어 샤카빤디따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다른 생각의 과정들이 일어나는 사이에, 본래적인 맑은 빛의 마음이 일어나는 것은 방해를 받지않는다’는 것입니다.

그의 말은 이를테면 이런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자신의 생각의 과정을 관찰해보면,

한 생각에 이어 다른 생각이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한 생각이 일어났다가 사라지고, 또 다른 생각이 일어나는 그 사이에는 '간격'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무리 짧은 것이라 할지라도, 생각들이 일어나는 과정 사이에는 '간격'이 존재합니다.

수행이라는 것은

'그 과도기적인 시간'을 끄집어내서

한 생각이 일어났다가 사라지고 다른 생각이 일어나는 '사이의 간격'을 알아차리는 것입니다.

 

 

그것은 특정한 명상수행의 개발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고,

까규파와 겔룩파의 마하무드라의 가르침에서도 발견됩니다.

거기서 우리는 '의식의 한 순간'에 온전히 집중하는 능력을 개발합니다.

이것은 의식적으로 기억이나 회상과 같은 생각을 뒤돌아보며 쫓아가는 것을 삼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이 미래의 경험을 미리 쫓아가는 것이나 미래를 향해서 가는 생각 같은 것도 삼가는 것입니다.

즉, 생각이 뒤를 돌아보며 과거로 향하는 것과 예상과 바램을 통해서 미래를 바라보는 것, 둘 다를 삼가고,

'오로지 현재의 순간'에 머물러 있는 것입니다.

처음에 우리가 경험하는 것은 '단순한 부재 혹은 간격'이지만,

경험을 통해서 '온전히 현재에 집중'하는 것을 통해서 '그 부재의 기간을 연장'하는 법을 배우게 되는 바로 그 때, 우리는 미묘한 생각의 과정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그것이 정확히 맑은 빛의 마음 상태는 아니라고 해도,

맑은 빛의 마음에 속하거나 혹은 그것을 가리키는 마음입니다.

예를들어, 족첸의 가르침에서는 이와 같은 수행을 통해서 경이로운 느낌을 개발하게 됩니다.

그것은 오로지 현재의 상태를 알아차리면서 완전한 경이로움으로 거기 머무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이로운 느낌으로부터 우리는 본래적인 자각(rigpa)의 진정한 경험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것은 어느 린포체의 설명입니다.

 

샤카 전통에서 이와 같은 언어가 사용되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인 생각은 경이로운 느낌을 가지고 현재 순간의 자각을 개발한다는 것입니다.

경이로움은 마음이 과거나 미래로 달려가는 유혹에 빠지지 않고, '오로지 의식의 현재순간'에 머물러 있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의식의 현재 순간에 집중하며 머무는 것을 배우면, 마음이 본연의 자질을 스스로 표현할 수 있게 합니다.

마음의 본래적 자질은 맑은 빛입니다.

이것은 샤카 전통에서 발견되는 가르침입니다.

 

 

물론 족첸 전통에서는 본래적 자각(rigpa)에 대한 인식이 있습니다.

비록 번뇌의 마음과 같은 거친 차원의 생각의 과정이 일어나는 그 순간조차도

이 모든 정신적 과정이 어떤 면에서는 본질적인 자각, 릭빠(rigpa)의 표현이기 때문에,

그것들은 본질적 자각, 즉 릭빠(rigpa)의 광채, 표현 혹은 현현顯顯이라고 일컬어 집니다.

그러므로 가장 번뇌에 찬 마음이라 할지라도, 거기에는 본질적인 자각(rigpa)의 자질이 스며있습니다.

 

 

한편, 족첸 가르침에 있는 방법은

번뇌에 찬 상태가 일어날 때는 대개는 붙들고 매달리려는 경향에 빠지게 되는데,

'그 때 그 번뇌에 찬 상태를 붙들려는 경향을 따르지 않고', 거기서 물러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로지 그 경험을 있는 그대로 자각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채 머무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서 본래적 자각(rigpa)의 구현이 가능하며, 그것은 족첸의 가르침에서 찾아볼 수 있는 독특한 가르침입니다.

 

 

반면, 닝마파의 가르침의 주요한 접근법

거친 차원의 마음과 에너지로부터 물러남으로써

더 미세한 마음과 에너지가 더 많이 일어나게 하는 다양한 테크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감각과 생각의 과정이 왕성할 때, 더 미세한 차원의 의식은 비활성인 채로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생리적인 힘, 이를테면 채널(channel, Nadi(脈管))과 그 안에서 흐르는 에너지(Prana, 풍風), 정精(bindu, 明點)과 같은 것들의 제어를 통해서, 우리는 더 거친 차원의 의식과 에너지에서 물러나

더 미세한 차원의 의식이 일어나게 하는 것을 배웁니다. 그것은 닝마파의 전통에서 발견되는 주요 접근법입니다.

 

이것은 사실, 명징明澄함과 공성空性의 결합을 말하는

샤카파의 가르침의 핵심적인 접근법 가운에 하나입니다.

여기서 명징明澄함은 맑은 빛을 말하고, 공성空性은 공한 본질을 말합니다.

이것에서 명짐함은 마음을 규정하는 ‘본성本性’이며, 공성空性은 마음의 ‘궁극적 실상 실상’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둘을 결합함으로써. 깨달음을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가르침은

열반(Nirvana)과 윤회(Samsara)를 나눌 수 없다는 것으로 표현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이 기본적인, 원인이 되는 연속에는 열반과 윤회의 특성이 다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윤회의 모든 특성은 우리가 경험하는 실제적인 특성의 형태로 나타나고,

도(道,path)의 모든 특성은 마음의 질이라는 형태로 나타나며,

과(果,fruition)의 모든 특성은 잠재력의 형태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본적인 원인이 되는 탄트라 혹은 연속은

깨달음의 상태와 깨닫지 않은 상태를 분리할 수 없는 그런 형태로 이해되는 것입니다.

- 중략 -

 

(->*참고 : His Holiness the XIV Dalai Lama: Ethics for Our Time https://youtu.be/8p776tJ8DUc )

 :His Holiness the Dalai lama talks on "Ethics for Our Time"

  at the 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Barbara Events Center on April 24th, 2009 

 

(*참고 :)

 

*1-a1불교-#깨어남의순간💗경험담모음https://youtube.com/playlist?list=PLxMh4iOS_PP5IzXH9bL2umJ8VXcKPpCXQ&si=42qQC4HrDMsAKSeQ

 

1-a1불교-#깨어남의순간💗경험담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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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어남의 순간 경험담 - 에크하르트 톨레https://youtu.be/jWaJ82WfCqA?si=k6l0lnQi64NVxmhG

어쩌다 깨달음https://youtu.be/U3vr1OONNMQ?si=e-APeY3L8xf0MVFM

에크하르트 톨레의 의식전환 경험https://youtu.be/OBG6hBnMtQ8?si=DhbzZxFl1qh2L68M

톨레 고통은 스승이다https://youtu.be/y0nq2h3X7bo?si=-81ejGxOOF4CB0FB

우연히 영적 깨달음 얻게 되는 영상https://youtu.be/YehqcFeHgWE?si=FkHo6yzAQZW5tSEx

*깨어남의 순간 아디야샨티 춤추는 공https://youtu.be/N9aQOwfsPjE?si=wSMpeW5gqd0zQlSw

만인만물에게 느끼는 절대적인 친밀함 _아디야샨티 | 읽어주는 지금여기 (22-6호, 23-1호)https://youtu.be/eWYyiXGfEho?si=g4VqbGclOan-see1

아디야샨티 인터뷰(1)Adyashanti Interview by Wolin_Part 1 [Eng Sub]지금여기 인터뷰HereNow Magazine https://youtu.be/Qw1WuX7-Bu4?si=S9Gor7rBC_FL8SZ6

아디야샨티 인터뷰(2)Adyashanti Interview by Wolin_Part 2 [Eng Sub]지금여기 인터뷰HereNow Magazine https://youtu.be/b54ZZiLhLAM?si=qvZOnWwY3h2b0Ymi

*너무 우울해서 죽고만 싶었어요 - 바이런 케이티가 들려주는 우울에서 질문으로 깨어난 경험 #네가지질문 #더유센터https://youtu.be/vhMQURctzzs?si=oomBq2gxyP9gHwsC

깨어남 경험과 그 후 1년 간의 과정 | 바이런 케이티https://youtu.be/IyuTYTYjmpM?si=kbolmkNhWAY6xI1-

모든 괴로움이 멈추고, 깨어남을 경험한 세 자녀의 엄마 #바이런케이티https://youtu.be/G6UQbVliogE?si=G_wqyVIC9T8ywrYB

*첫 명상에서 경험한 절대적인 고요함 | 될 일은 된다, 마이클 싱어https://youtu.be/nO6dIChQgf0?si=Pcp4bY88Y7eoJdjc

*깨달음의 최종 관문 - 데이비드 호킨스https://youtu.be/ADsuEAiFxPw?si=0z5-by35awQfBiRP

앎의 상태에 도달하는 과정 | 의식혁명, 데이비드 호킨스https://youtu.be/OV9f7f222OU?si=5xsSzIcoT_E96JSX

대부분의 가르침에서 공통적인 한 가지 과정 | 의식혁명, 데이비드 호킨스https://youtu.be/Hwh5zfjwnd8?si=m5hilRpK7g984Tps

*깨어난 감각: 늘어나는 현존성 _스티브 테일러 | 읽어주는 지금여기 (26-1호)https://youtu.be/vsGQLXMCn5o?si=ifIEc0KcY6V0gam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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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신에서 벗어나는 중음신中陰身이 촬영되다/ 임사체험 이야기(모음)/

육신에서 벗어나는 중음신中陰身이 촬영되다/ 임사체험 이야기(모음)/  육신에서 벗어나는 중음신中陰身(아뢰야식)이 촬영되다 _페이스북 성현교육개조명운聖賢教育改變命運 제공https://yout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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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크하르트 톨레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97%90%ED%81%AC%ED%95%98%EB%A5%B4%ED%8A%B8+%ED%86%A8%EB%A0%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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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북] 에크하르트 톨레의 이 순간의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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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크하르트 톨레 강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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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야샨티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95%84%EB%94%94%EC%95%BC%EC%83%A8%ED%8B%B0

아디야샨티의 '참된 명상' / 명상은 억지로 '조작하는' 마음의 통제가 아니다 / 명상 기법에서 벗어나 명상의 본질을 깨닫는 법

https://youtu.be/bhKzF_nPDsc?si=oK8xVer6CwEx7YEs

명상이 잘 안되는 이유 아디야 샨티의 가장 중요한 것https://youtu.be/FR-3uhhQWAU?si=twz9PFW1c77SFYSf

‘그것’을 말하다(17부) _니르말라 읽어주는 지금여기 (26-3호) https://m.blog.naver.com/beherenowmagazine/223488919739

존재의 평온(2부) _진 클라인 읽어주는 지금여기 (19-1호) https://m.blog.naver.com/beherenowmagazine/223495602505

깨어남에서 깨달음까지(아디야샨티)- 깨어남은 나 자신을 변화시키는 과정이 아니라, 우리가 누구인지를 기억해 내는 것이다.https://youtu.be/x365b83MIyI?si=D1TR_cPSbTYckRi6

깨어남에서 깨달음까지(아디야샨티)- 마음차원의 깨어남은 우리 자신이라고 인식해 온 그 자아가 그 어떤 실체도 없는 허깨비였음을 깨닫는 것이며 이는 지축을 흔드는 사건이다.https://youtu.be/nsESOAWwLO0?si=C_AgYdChhnDWznTc

*제프 포스터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A0%9C%ED%94%84+%ED%8F%AC%EC%8A%A4%ED%84%B0%EF%BB%BF

 

 

*레스터 레븐슨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A0%88%EC%8A%A4%ED%84%B0+%EB%A0%88%EB%B8%90%EC%8A%A8

--->궁극의 자유를 위한 열쇠(레스터 레븐슨) -풍요의 자아성장방https://youtube.com/playlist?list=PL2cFXxV21MKt9n8wHKoGjynvILuc89j9i&si=YJ41skhlvpY6SvL6

 

궁극의 자유를 위한 열쇠(레스터 레븐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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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도나 메서드/헤일도스킨 지음 -게시자: 명상파트너님https://youtube.com/playlist?list=PLQkR2m3qcVFkoUHg7XtJmiS1yb6_mOhzC&si=A3sEMuOSVl_6LHan

 

세도나 메서드/헤일도스킨 지음

자신의 감정을 내려놓기 위한 명상 지침 안내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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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잭 캔필드 세미나의 세도나 메서드 강연 -게시자: 유진https://youtube.com/playlist?list=PLlSBlWmIcVjRrFvsDOIXB-FX17GsnvJpA&si=I7gzoJLGH5k-5fVW

 

2004년 잭 캔필드 세미나의 세도나 메서드 강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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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도나 메서드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84%B8%EB%8F%84%EB%82%98+%EB%A9%94%EC%84%9C%EB%93%9C

--->세도나 마음혁명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84%B8%EB%8F%84%EB%82%98+%EB%A7%88%EC%9D%8C%ED%98%81%EB%AA%85

*데이비드 호킨스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8D%B0%EC%9D%B4%EB%B9%84%EB%93%9C+%ED%98%B8%ED%82%A8%EC%8A%A4

*마이클 싱어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A7%88%EC%9D%B4%ED%81%B4+%EC%8B%B1%EC%96%B4

40년간 우주에 자신을 내맡긴 남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 은둔의 명상가에서 백만장자 CEO | 될 일은 된다 | 마이클 싱어https://youtu.be/1pCM5OCD3L8?si=GEWBPsTm6oBrMBsB

이것을 꾸준히 실천했더니 삶은 저절로 펼쳐졌고 우주의 계획은 언제나 상상한 것보다 훨씬 더 스케일이 컸다 (우주와 하나되어 살아가는 삶) | 마이클 싱어 될 일은 된다정신세계사https://youtu.be/X7LUfb31_ts?si=trAavu-_3L9X7r9b

 

 

*바이런 케이티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B0%94%EC%9D%B4%EB%9F%B0+%EC%BC%80%EC%9D%B4%ED%8B%B0

*아니타 무르자니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95%84%EB%8B%88%ED%83%80+%EB%AC%B4%EB%A5%B4%EC%9E%90%EB%8B%88

 

 

--->영혼의서재 https://www.youtube.com/@%EC%98%81%ED%98%BC%EC%9D%98%EC%84%9C%EC%9E%AC/playlists

 

영혼의서재

자기 계발과 영적 성장, 마음의 치유와 위로를 줄 수 있는 채널이 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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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의식 정화 -영혼의서재https://youtube.com/playlist?list=PL-aJ6fnZAq2Uf37q_Y0Z5nzsJ5LG8pEYy&si=a9-km589_yxhCMjH )

--->지금여기 지금여기 - YouTube

(*지금여기 매거진 지금여기 매거진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

--->나봄나눔 Nabom 나봄나눔 Nabom - YouTube

(*깨어있음 -나봄나눔 Nabom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YU5icmaYByb5-BDvHGNQM-C9EuFpZyyf )

--->마음챙김 요가명상 (오디오북)https://www.youtube.com/@YogaMindfulness/featu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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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

***양자물리학과 불교 -양자중첩 양자얽힘 :'나의 믿음'이 현실이 되는 과정의식은 소망 열망이고 잠재의식은 프로그램이다 ---(모음)https://ntassabas.tistory.com/630

 

조디스펜자_당신이 현재 집중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 된다, 당신이 걱정에 집중하고 있다면 걱정조차 현실이 된다 (양자역학과 물질화, 당신이 플라시보다)https://youtu.be/NxDmt7RCZo8?si=Jdd0vQbX89-YMzUa

조 디스펜자 | 상상과 현실을 구분 못하는 뇌를 속여 생각만으로 현실 바꾸기 /양자 물리학으로 밝히는 새로운 운명을 창조하는 법! 무의식 바꾸기https://youtu.be/6ASxIeT-EkI?si=qwguZMVuXH0h2eYL

마음으로 몸을 치유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은 과정 | 조 디스펜자https://youtu.be/ub8cMiPbJlw?si=nSVWARlwfIikOj2d

감정으로 몸을 길들여서 환경을 바꾸는 방법 | 조 디스펜자https://youtu.be/mtiuiN0SNps?si=UZYQ1r1jFhiMF2sC

조 디스펜자의 호흡명상(생존 감정에서 벗어나 창조적 에너지로!!)https://youtu.be/53ATvwVFBxs?si=Axyaq60e51X6RQFb

 

 

--->4-x1-1현실창조(#💗💗네빌고다드https://youtube.com/playlist?list=PLxMh4iOS_PP5DAFgZ3NIPd1pmmj3DXJ6m&si=YJPwR569guYJM75S

 

4-x1-1현실창조(#💗💗네빌고다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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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빌고다드 심상화 경험담 모음집 (1시간 40분 버전)https://youtu.be/DBHHqk9FQhQ?si=tHsDwZrW014Sas-M

네빌고다드의 "전제의 법칙" 2시간 42분 전체듣기 버전https://youtu.be/yL50JuK2uTY?si=G7HaEPdmx8OAQs_C

네빌 고다드 -게시자: 주먹쥐고일어서https://youtube.com/playlist?list=PLn7gzO-0hfdWMaFLhCCUp-m0RM2yOpGBD&si=spqNqSlhJF8mwWlJ

왜?란 없다. 본래 그러하다! 제대로 상상하고 느끼면 [신]이 깨어나리라~ |네빌고다드 모음| 광고없음https://youtu.be/6mOTPGfu82I?si=kTvB75WxYwZN3ifv

네빌고다드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84%A4%EB%B9%8C%EA%B3%A0%EB%8B%A4%EB%93%9C

 

--->잠재 의식https://youtube.com/playlist?list=PLn7gzO-0hfdVjltGEpVHM2V9A5UTSybjU&si=OOAdroQ__sUhurzR

[ 시크릿 실화 ] 희망 한 점 없는 가난에서 실제 의사가 되기까지의 성장 실화 '닥터 도티의 삶을 바꾸는 마술 가게' 끌어당김과 심상화 이완 그리고 마음을 열기 BTS https://youtu.be/OhKuzdqVI2M?si=m-lDL8_ozIIw7R4D

--->시각화 네빌링 명상 -게시자: 주먹쥐고일어서https://youtube.com/playlist?list=PLn7gzO-0hfdV5BUdc2ZEEGV1qx74CI1n8&si=t8B-GSaH-yayMj7C

 

--->양자물리학과 시크릿과 끌어당김 그리고 깨어남https://youtube.com/playlist?list=PLn7gzO-0hfdUVUxJzr_nyogrE-89LHoor&si=zGi2W4D58wYiFk7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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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x0-0호오포노포노 -잠재의식 정화, 내안의 신성https://youtube.com/playlist?list=PLxMh4iOS_PP5pA14izu9KtB5a1zT1VCwp&si=uaDZ2Wmpd_5lNElw

 

3-x0-0호오포노포노 -잠재의식 정화, 내안의 신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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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비 연민 :

 

연민의 마음, 명상 웹컨퍼런스 ‘티베트 불교 수행’ - 욘게이밍규르린포체https://youtu.be/zb5oAWBKPyc

2011 촉니린포체 행복한 길 찾기https://youtu.be/U4C5LBNGZW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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