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타불 염불/정토공부2-*중요

***티베트 정토법문---(모음)

아미연(阿彌蓮) 2021. 5. 14. 13:55

인도 #따시종이라는 마을에 있는 #둑빠까규 사원모습이다

도종린포체 말씀:

정토에 태어나면, 수행이 잘 되고 보살로 성취하기가 아주 쉽다시며, 

정토로 가기를 발원하라고 거듭 말씀하셨다. 

인도 따시종 둑빠까규 사원 탐방기 :

2013년 구루대제 일지2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kyj99062109/221716499176

 

2013년 구루대제 일지2

3월25일 아침부터 전기도 물도 안 나온다. 어제 잠깐 전기 들어 왔을 때 했던 밥으로 아이들과 아침을 때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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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략 -

도종린포체를 친견하고 질의응답시간에 사후세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선업을 많이 지은 사람은 발에서 머리 쪽으로 섭수 되고,

악업을 많이 지으면 머리에서 다리쪽으로 식는단다.

같이 간 #능행스님도 여러 번 경험하셨다니… 놀라웠다.

사후 바르도는 성취자나 극악자를 제외하면 다 있으며, 업에 따라 갈 곳이 정해진단다.

죽으면 우리의 의식은 #본성자리로 섭수되는데 그 과정도 바르도고,

본성자리에서 뻗어나가 현상계로 가는 과정도 #바르도라고… 꿈도 마찬가지고, 이 현실도 마찬가지란다.

죽은 후 정토에 태어나기를 발원하라시며 #보현행원품 구전을 주셨다.

#정토에 태어나면, 수행이 잘 되고 보살로 성취하기가 아주 쉽다시며, 정토로 가기를 발원하라고 거듭 말씀하셨다.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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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도종린포체 등신불

--->정토마을 [·사의 장] 죽음. 그 이후에도 계속되는 ''https://youtu.be/vp120WsQ8gI?si=cUIGO4rGq3LmlyMX

촉니린포체께서 도종린포체 등신불 앞에서 찍으신 영상입니다.

(이하, 촉니린포체 말씀을 번역하였습니다.) 

 

여기 대만에서 도종린포체를 뵙습니다.

린포체께서 7일전에 돌아가셨습니다. 그런데 등신불의 모든 상태가 놀랍습니다. 살아계신 상태와 같고, 아무런 냄새도 없으며, 죽음의 특징들을 찾아 볼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모습이 너무도 놀라워서 초잘린포체께 부탁드려 짧은 영상을 찍습니다. 이를 통해 저의 제자들이나 법을 수행하는 분들의 수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바람입니다.

 

보통은 사후 하루, 이틀이 지나면 견딜 수 없는 악취가 나기 마련입니다. (특히 병사의 경우는 더욱 그러함.)

그런데 이미 7일이 지났지만 아무런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린포체의 손을 보시면 산 사람의 손과 같습니다. 사후 경직도 보이지 않고, 피부도 생전의 상태 그대로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인이 보기에 결코 믿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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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출처: 로종 마음다스리기 2 : 네이버 카페
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30308074/articles/442?fromList=true

- 중략 -

도종린포체께서 항상 무상에 대한 수행을 많이 하시니까, 수술을 하시고 고통스러웠지만 평상시처럼 수행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 후 대만에서 열반하신 후에, 3주일 동안 몸이 굳지 않고 상하지도 않은 채 산 사람처럼 온기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툭담이라고 하는데 중음에서 명상에 머물러 계셨습니다. 

- 중략 -  )

 

도종린포체님의 입적하신 몸으로부터의 살아있는 메시지

A LIVING MESSAGE FROM THE SILENCE BODY OF DORZONG RINPOCHE ch201 https://youtu.be/7VqyNVFJwm8

(*참고: 도종린포체 H.E Dorzong Rinpoche part 1and 2    https://youtu.be/NgmdXbUMW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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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밀라레빠를 전승하는 티벳의 무문관 수행자들- 독덴(Togden) : 네이버 블로그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74ejeon&logNo=220096387659&proxyReferer=https:%2F%2Fm.cafe.daum.net%2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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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보살도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까닭/ 악업중생도 극락왕생할 수 있는 도리/ -(천태지자대사 정토십의론)-모음https://ntassabas.tistory.com/358

 

보살도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까닭/ 악업중생도 극락왕생할 수 있는 도리/ -(천태지자대사 정토십

(원본:http://cafe.daum.net/MRSB/RCqQ/103) 보살도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까닭/ 악업중생도 극락왕생할 수 있는 도리/ -(천태지자대사 정토십의론)-모음 *책: [의심 끊고 염불하세]-저자 김지수, 불광출판사

ntassabas.tistory.com

육도윤회 벗어난 극락세계 성불학교의 탁월한 공부환경(묘주스님)https://youtu.be/A8nrGJjK7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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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촉불의 묘희정토

지금은 우리가 살아있지만 언젠가는

몸과 마음이 사대로 흩어지고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그때 마음이 갈 곳이 필요합니다.

마음은 업에 의해서 어디론가 가게 됩니다.

이생에 나쁜 업을 많이 지어 나쁜 업을 가지고 있으면 지옥에 떨어집니다.

 

지금 아촉불에 신심을 내고 정토에 태어나기 위해 수행하면

그 업을 가지고 마음이 묘희정토에 데리고 갑니다.

 

묘희정토에 태어나기 위해서

첫번째 가장 중요한 것은 발보리심입니다.

 

발보리심이라고 했을 때 모든 중생을 구하기 위해서

묘희정토에 태어나야 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마음이 번뇌와 고통이 많아서 지금은 다른 중생을 구하고 싶어도 구해주지 못합니다.

 

묘희정토에 태어나면 신통력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잘 알게되어 각각의 사람들에게 어떤 법을 필요한지 잘 알 수 있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법문을 하면 다른 중생들에게 더욱 도움이 됩니다.

 

지금은 다른 중생을 위해 구해주려고 노력해도 번뇌가 생기고

화가 나거나 하는 문제가 생겨서 힘이 듭니다.

번뇌의 마음이 생기면 중생들을 위해서 꾸준히 잘해나가기 힘듭니다.

 

하지만 묘희정토에 태어나면 우리가 성인이 되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분별심이 없어집니다.

성인이 되면 모든 법을 평등하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지성으로 배워서 모든 법들이 모두 공성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지금 우리는 그것을 실천할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직접적으로 공성을 깨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공성을 직접적으로 깨친 사람들을 성인이라고 합니다. 성인이 된다는 말인데 그것은 공성을 깨친다는 말과 같은 말입니다.

성인이되면 분별심과 고통이 없습니다.

그래서 중생을 위해서 더 열심히 활동할 수 있습니다.

 

출처: 아촉불의 묘희정토 : 네이버 카페
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30308074/articles/460?fromList=true

 

아촉불국경에 나오는 묘희정토의 묘사 : 네이버 카페
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khamtashiring/articles/463?useCafeId=false

 

아촉불국경에 나오는 묘희정토의 묘사

아촉불 만달라 묘희정토 아촉불국경에서 묘희 정토의 모습은 다음과 같이 묘사되어 있다. 묘희정토에는 낮은 세계가 없고 마구니와 외도, 싸움과 속박, 늙고 병듦이나 어떠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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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규르 린포체의 바르도 법문(온라인) : 네이버 블로그

 

밍규르 린포체의 바르도 법문(온라인)

바르도(Bardo)는 두개의 사이, 갭(Gap)을 뜻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수많은 Up&Down을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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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토마을 밍규르 린포체 법문20161111 -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MBxu_0McYEU

(->*참고 :밍규르린포체 임사체험/ 밍규르린포체 명상법문---(모음)https://ntassabas.tistory.com/3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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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타불의 화신, 여의보 법왕(직메 푼촉 린포체) 법문_무량수 독송 -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vNELcI9WY4

 

『온전한 머무름』(담앤북스 刊)

세계최대의 사원 오명불학원의 큰스승

여의보법왕 직메푼촉 린포체의 가르침

 

‘명호를 600만 번 외는 것’에 대해서는

저의 스승인 툽까 린포체와

제14대 달라이라마, 툴쿠 동각 텐페니마께서

제게 명확히 말했습니다.

“앞으로 네가 인연이 있는 사람에게

「나무아미타불」을 600만 번 외게 하면

그 사람은 극락세계에 왕생할 수 있다.”

-여의보 법왕 법문 (직메 푼촉 린포체)

동티벳 오명불학원

***<극락원문>의 극락정토 왕생발원문https://ntassabas.tistory.com/718

***극락원문(강의), 티베트정토법(강의) ---(모음)https://ntassabas.tistory.com/710

 

***극락원문(강의), 티베트정토법(강의) ---(모음)

< 극락원문 > 출처: 극락원문 - 연꽃 위의 부처님 극락원문 - 연꽃 위의 부처님 (daum.net) 극락원문(1) 수행하여 성불하기 위해 보리심을 냅니다. 부모와 같은 모든 중생을 구하기 위해 수행하여 성

ntassaba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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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 대원만 수행 요결 > 
-직메 최기왕뽀 (지은이), 지엄, 수다지 캔뽀 (옮긴이)   운주사 

--->제4장 왕생법(포와법)

1. 왕생의 분류·537

1) 이근자의 견해로 법신의 왕생을 인지印持함·537
2) 중근자의 생기.원만차제가 쌍운되는 보신의 왕생·538
3) 하근자의 무량 대비화신의 왕생·538
4) 평범한 자가 세 가지 생각을 갖추어 왕생함·538
5) 대비의 갈고리로써 영혼을 천도하여 왕생함·538

2. 세 가지 생각을 갖춘 왕생·542

3. 왕생 수행법·545

1) 수련·545

2) 운용·546

(1) 오근 은몰차제·547
(2) 사대 은몰차제·547

(3) 명증득 은몰차제·548

3) 진실로 왕생을 관하여 닦는 가르침의 차례·550

4. 왕생의궤·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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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타불 다라니의 효험https://blog.naver.com/akshobhya88/222488709983

 

아미타불 다라니의 효험

나모 바가와떼 아미따바야 따타가따야 아르하떼 싸먂쌈붓다야 따댜타 옴 아므르떼 아므르또드바베 아므르따...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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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불할 때의 마음가짐: 쇼다지 캄포 린포체 법어

 

질문:

염불할 때 응당 어떠한 마음의 태도를 확실하게 갖추어야 하겠습니까?

 

쇼다지 캄포의 답:

법왕法王이신 여의보如意寶께서

“염불할 때는 마치 젊은이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밤낮 언제나 그리워하듯이, 언제나 오직 극락세계에 왕생하려고 생각하고, 아미타불의 불가사의 공덕을 생각하라.

만약 이렇게만 할 수 있다면 결정코 왕생할 수 있느니라.”고 말씀하셨다.

—— 《노력하면 도달할 수 있다》

 

출처 : 연지해회蓮池海會

글쓴이 : 西定

 

 

(*참고 :

대지도론 551. 염불삼매(念佛三昧)를 닦는 방법. 염불(念佛)하는 올바른 방법. : 네이버 블로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enzinpalden&logNo=222824660105&navType=by

 

***염불, 진언, 기도만으로는 불충분하다.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tenzinpalden&logNo=222597549675&targetKeyword=&targetRecommendationCode=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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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 오신수가 밤마다 관 속에 들어가 잠을 자며(날마다 무상을 관하며)

염불하여 왕생하다 :

무상을 수행하면, 부처님의 안위를 받는다.
- 오명불학원 쏘다지 캠보

 

 

무상 수행에 대하여 타파르른보체(린포체)는 세가지 순서로 우리에게 가르침을 펼쳤다.

시작할 때,

생사의 핍박으로 인해 노루가 우리를 튀쳐나오듯이, 뒤도 돌아보지 말고 총알처럼 달려나가야 한다.

만약 출리심이 없으면, 세간의 자실구레한 일에 매달려 헤어나오지 못한다.

중간 쯤에 들어서서,

농부가 부지런하게 밭을 갈 듯이, 자신의 앞날에 대해 자신이 있어야 하고, 죽어도 추호의 후회없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마지막에 가서는,

큰 일을 이룬 사람처럼 스스로 만족해야 한다.

마치 법왕여의보께서 “즐거운 노래”에서 “죽어도 기쁘고, 살아도 기쁘고, 모든 것이 기쁘도다”라고 말씀하신 것같이 되어야 한다.

 

이러한 경계가 생겨나기 전에,

우리는 기필코 오로지 '죽음의 무상'에 대하여 관해야 할 것이다.

푸츙와선지식께서는 “아침에 무상에 대한 생각을 가지지 않았다면 그 날 하루는 헛되게 보낸 것이고, 밤에 무상을 생각하지 않았다면 그날 밤은 헛되게 보낸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어떤 사람들은 평소에 생각이 아주 많은데, 마음을 가라앉히지 못해 아주 고민스러워한다.

만약 생각하기를 즐긴다면, 좋기는 무상을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산은 무상한 것이고, 강도 무상하다. 나란 사람도 무상하고, 다른 사람도 다 무상하다. 결국은 모두 죽게 되있다. 이 외에는 참으로 더 좋은 가르침이 없는 것 같다.

인광대사께서 당시 불당에 아주 큰 ‘사(死)’자 액자를 걸고 수행하셨다.

자신이 곧 죽을 것을 생각한다면, 그 무엇을 내려놓지 못하겠는가? 과연 또 무엇을 가져갈 수 있단 말인가?

따라서 죽음의 무상에 대하여 특별히 예의 주시해야 하며, 이 또한 모든 고승대덕들의 수행이 힘을 얻은 비결이기도 하다.

 

송나라 때, 오신수라고 하는 박학다식하고 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지극정성으로 부처님공부를 하였다.

조정에서 높은 관직에 있었느나, 제법무상의 이치를 깊이 알고 있기에 종래로 부귀영화를 바라지 않았다.

그는 주야로 무상을 관하였는데, 사람을 불러 관 하나를 만들고 밤에는 관 속에 들어가 잠을 잤다.

날이 밝아오면 아래 사람을 불러 관을 두드리며 노래를 부르도록 하다.  “오신수 이 사람아, 갈 때가 되었다! 삼계가 불타고 있으니 있을 바가 아니 된다. 서방정토에 연화대가 있으니, 이 사람아 어서 갈 때가 되었다!”

그는 이 소리를 들으면, 얼른 일어나 염불을 하였다.

훗날, 그가 염불을 할 때, 집 사람들은 허공에서 울리는 하늘노래를 듣게 되었다. 그는 모두에게 말하기를 “연화대가 나타났으니 난 가야 하겠다” 하고는 편안히 왕생하였다.

 

우리 모두의 생명은 아주 무상하다. 언제, 어디서 죽을지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다. 친인들이 서로 연연해 있어도 사후에는 같이 갈 수 없고, 재부가 석숭을 능가한다 해도 사후에는 모두 남게 되며, 이 몸이 아무리 귀하다 해도 죽은 후에는 헌신짝처럼 버려진다.

그리하여 명나라 때 일원 대사는 우리에게 이렇게 가르치고 있다. “서방정토 하루 급히 수행하라. 생사무상 기일없어 창밖의 날빛이 손가락새로 흘러만 가니, 아직 남은 시간 그 얼마던가? ”

유감스러운 것은, 많은 사람에게 있어서 무상은 바로 코 앞에 있는데, 도리어 현상계를 실제로 있는 것 처럼 집착하고 있다. 노년이 분명히 다가왔는데, 아직도 자신이 젊다고 생각한다. 사는 고통을 이루 다 표현할 수 없는데. 아직도 어떻게 된 일인지 그 연고를 알지 못한다.

 

출처: 무상을 수행하면 부처님의 안위를 받는다. - 티벳불교게시판 - 미륵암
https://m.cafe.daum.net/mireuk-am/5hAO/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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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해체되는 오명불학원... 불보살님과 호법신장님들께서 불법이 오래 머물도록 가호하소서 ()

[동티벳] 최대불학원 써다 오명불학원의 불투명한 미래 : 네이버 블로그https://m.blog.naver.com/dasisosa/221472802478

 

[동티벳] 최대불학원 써다 오명불학원의 불투명한 미래

(써다 오명불학원은 현재 공안당국의 강력한 통제로 외국인의 진입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안전...

blog.naver.com

(*참고: 오명불학원 법왕여의보 시현원적 寧瑪巴恩德法王如意寶示現圓寂八周年https://youtu.be/ZRDV6Irpdi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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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어지지 않는 놀라움의 연속! 세상에서 제일 큰 탱화, 엄청난 규모의 동티벳 오명불교학원과 해발 4천 미터에 있는 야칭스 비구니 마을의 사연https://youtu.be/TW3AFwgWN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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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포와수행

정토마을쌔 린포체 초청 포와수행 : 1일차https://youtu.be/J9tPWiEMqbM?si=xso_F6UNfJwC_Q6t

정토마을쌔 린포체 초청 포와수행 : 2일차https://youtu.be/DwzFkuaGMg0?si=DtYdMeDZPIKm-9qO

 

청주 정토마을, 안성 법등사, 용인 행복선원, 인천 지원사 쌔(세이) 린포체 초청 수행 법회 및 행사 안내 https://blog.naver.com/lawandme/2231077264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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